[카메라줌] 91차 촛불집회, “공영방송 사수, 방송장악 규탄”

2008-08-07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앞 광장에서는 ‘KBS사수와 방송장악 규탄을 위한 촛불문화제’를 주제로 91번째 촛불문화제가 열렸다.

‘방송장악 네티즌탄압 저지 범국민행동’ 주최로 열린 이날 집회에는 주최측 추산 1,000여 명이 참석해 공영방송 사수를 주장했다.

6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민주당이 주관하는 행사로 진행됐고 9시 10분께부터 촛불문화제가 시작, KBS 동문 앞까지 행진한 후 정문 앞으로 복귀해 10시30분께 행사가 종료됐다.

참가자들은 “이명박 정부가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려 하고 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며 “방송 장악을 시도하고 네티즌 탄압하는 이명박 정권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시중은 사퇴하라”며 “언론장악을 위한 시도는 모두 중단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더 큰 저항에 처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경찰은 5일 오후부터 6일 새벽까지 이어진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반대하는 90번째 촛불집회에서 모두 167(남성 151명, 여성 16명)명을 연행했다.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이날 성명을 내어 “경찰이 색소를 섞은 물대포를 난사하는 등 무차별 불법 연행해 어제(5일) 하루 동안만 무려 167명의 무고한 시민이 폭압적으로 연행됐다”며 “이명박 정부는 국민들에게 반드시 심판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촛불집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