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정연주 KBS사장 해임안 가결’

2008-08-08 アップロード · 58 視聴

정연주 KBS사장의 해임 제청안이 KBS 임시 이사회에서 가결됐다.

8일 오전10시께 정 사장의 해임 제청안을 의결하기 위해 경찰관까지 등장해 대치하는 가운데 KBS 본관 제1회의실에 KBS 이사 11명 중 10명이 참석해 회의를 시작했다.

앞서 이춘발 이사는 이번 이사회에 참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이날 참석하지 않았다.

남윤인순 이사(한국여성단체 연합 공동대표)는 경찰이 투입된 상황에서는 회의를 진행 할 수 없다는 이유로 중간에 회의실에서 퇴장했다.

이어 이기욱 이사도 오전 11시 30분께 정연주 사장의 해임 제청안이 상정되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힌 뒤 회의실을 나왔다.

오전 11시50분께부터는 이사 2명이 퇴장한 가운데 유재천 이사장 등 8명이 참석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이어 이지영, 박동영 이사도 정사장 헤임 제청안 상정에 반대한다며 퇴장해 표결에는 이사 6명만 참여했다.

표결에 참석한 이사 6명은 전원 찬성해 감사원의 해임요구에 따른 해임제청안이 가결됐다.

한편 같은 시각 KBS 본관 앞에서는 대한민국어버이연합회, 고엽제전우회 등으로 구성된 보수단체 소속 회원 50여 명이 정 사장의 사퇴 요구 집회를 열었다.

반면에 500여개 시민단체 연합인 `방송장악·네티즌탄압저지 범국민행동' 소속 회원 100여 명은 이날 오전 9시께 KBS 본관방송국 앞에서 ‘이사회 중단을 촉구한다’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정연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