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3당 원내대표- 김형오 의장 원구성 회동 가져

2008-08-11 アップロード · 122 視聴

11일 18대 국회 원구성을 위한 여야3당 원내대표와 국회의장이 회담을 갖고 조속한 원구성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김형오 국회의장은 여야3당 원내대표 회담에 들어가기에 앞서 “원구성이 늦을대로 늦어서 국민에게 면목이 없다 더 이상 늦춰야 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원구성 관련 회담에서 결과를 도출할 의지를 표출했다.

또한 “모처럼 교섭단체대표들인 3당 원내대표가 왔으니 원구성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되는 계기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올림픽을 하면서 국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소식이 날아오는데 국회만 막혀있는 것 같다”고 개탄했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는 원구성과 관해서는 8월14일까지 원구성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할 뜻을 밝혔다.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지난달 31일에 있었던 원구성 합의 결렬에 대해 “대통령과 총리를 비롯한 정부가 국회의 권위와 국회의 기본원리인 여야합의 원리를 인정하지 않아 생긴 문제”라고 못 박았다.

선진과 창조의 모임 권선택 원내대표는 “저희가 교섭단체가 된 후 처음있는 회동”이라고 말하며 “정국이 꼬인 것은 양당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또한 “정부여당이 국회를 입법부가 아니라 통법부로 인정하는 경시풍조에서 기인하는 것이 아니냐”고 정부여당에 대해서도 비판의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국회,원내대표,김형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