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독도수호 남북공동성명서 “남과 북 힘을 모아 소리치고 행동 할 것”

2008-08-11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11일 오전 서울 프레스 센터 19층에서 민족자주연맹, 창조한국당 등 7개 단체가 모여 ‘독도수호 남북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근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이 더욱 노골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남북의 민족운동 단체들이 뜻과 의지를 모아 공동대처에 합의하여 오늘의 공동성명서를 발표하는 것이며 이것은 일본에 대한 우리 민족의 분노의 표출”이라고 밝혔다.

또 이들은 “우리의 신성한 영토인 독도를 저들의 땅이라고 주장함은 선전포고이며 더 이상 묵과할수 없기에 남과 북이 힘을 모아 소리치고 행동하여 우리 민족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자”고 주장했다.

이어 박남수 동학민족통일회 상임의장은 '일본의 독도강탈책동을 단호히 분쇄하자'의 제목이 붙은 남북공동성명서를 발표하면서 “우리는 겨레의 존엄과 자주권을 지키고 단군민족의 슬기와 기상이 넘치는 부강한 통일조국을 건설해 나가기 위한 민족사적 성업에 힘과 지혜를 다 바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일본대사관까지 행진하여 '독도수호 남북공동성명서'를 일본대사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독도수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