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어린이의 눈으로 보는 법이란…‘제1차 어린이법제관 토론마당’

2008-08-13 アップロード · 287 視聴

13일 오후 정부중앙청사 법제처에서 어린이법제관 30명명과 학부모 등을 포함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어린이법제관 토론마당’이 개최됐다.

법제처는 어린 시절부터 법치행정에 대한 인식과, 청소년 관련법은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불편함을 듣는 과정도 필요하다는 측면에서 ‘어린이법제관’제도를 운영, 지난 5월 29일 총 356명을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한바 있다.

이런 어린이법제관들의 여러 가지 의견을 조합해 법령심사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어린이나 청소년들의 불편한 점,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관련 흉악범죄 예방 방안’과 ‘학교 앞 불량식품 근절 방안’ 두 개의 주제에 대해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과 발표 후 이석연 법제처장과 어린이법제관들과의 질의응답시간이 열려 생활 속에 궁금한 법 제도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주고 갔다.

또 행사에 참여한 이 처장은 “어린이는 어른의 영원한 스승이다”며 “고정관념에 사로잡히지 않은 어린이의 의견, 발상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원동력”이라고 밝히며 어린이들 의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법제처는 정기적으로 ‘어린이법제관 토론마당’을 개최,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어린이를 포함한 교육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듣는 자리를 계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어린이,,토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