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결혼이민여성 다문화응원단, ‘맛있는 올림픽 응원’

2008-08-19 アップロード · 175 視聴

연일 베이징에서 들려오는 태극전사들의 기쁜 소식에 대한민국은 올림픽 응원열기로 뜨거운 가운데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색다른 응원이 펼쳐졌다.

19일 서울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세계 각국의 과일로 만든 화채와 세계 전통차를 무료로 나눠주며 막바지에 다다른 올림픽 응원에 힘을 싣는 ‘희망찬家 맛있는 응원’ 행사가 열린 것.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과 롯데홈쇼핑(대표 신헌)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 행사는 비록 막대풍선 소리나 박수소리는 없었지만 맛있는 응원으로 눈길을 모았다.

지난 4일 출범한 다문화 응원단 ‘희망찬家’는 한국인과 결혼해 한국에 정착한 다양한 국적의 이주민이 속한 다문화 가정과 롯데홈쇼핑 임직원 및 그 가족 등 총 7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희망찬家’ 응원단 중 중국, 필리핀, 몽골 출신의 결혼이민여성 12명과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2명 등 총 14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전통의상을 입고 모국을 대표하는 과일 등 세계 각국의 과일로 만든 초대형 과일화채와 각국의 전통음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올림픽 응원과 함께 우리 사회에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고 ‘더 큰 대한민국’으로 가기 위해 우리 사회의 통합과 성숙이 필요하다는 ‘희망찬家’의 취지를 알렸다.

한편, ‘다문화 응원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다문화 이해 확산 및 인식 전환을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롯데홈쇼핑이 지난 5월부터 공동 추진해 오고 있는 행사로, 마음의 벽을 허물고 다문화를 적극적으로 포용함으로써 ‘더 큰 대한민국’, ‘모두가 행복한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전개되고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다문화가정,희망찬가,베이징,올림픽,응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