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여의도 한강공원, ‘획기적’ 탈바꿈

2008-08-25 アップロード · 220 視聴

여의도 한강공원 특화사업 및 샛강 생태공원 조성공사 착공

오세훈 서울시장이 여의도 한강공원을 향후 국제금융․업무지구와 연계되는 자연친화적 수변문화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마포대교 남단 상류 한강공원 둔치)에서 개최된 ‘여의도 한강공원 특화사업 및 샛강 생태공원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반포와 뚝섬이 문화와 휴식에 초점을 맞춰 왔다면 여의도 한강공원은 그동안 대한민국의 정치, 금융, 언론의 중심지 역할을 해 온 지역 특성을 키워 국제금융․업무지구와 연계되는 자연친화적 수변문화공원으로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선 여의도 내 초등학생 10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환경지킴이들로부터 ‘친환경 생태환경이 조성되면 아름다운 공원을 지켜나가는 지킴이가 되겠다’ 다짐을 담은 환경지킴이 선언문을 전달받는 ‘어린이 환경지킴이 선언식’도 열렸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 오전, 지난 4월과 7월 착공한 반포와 뚝섬 한강공원에 이은 세 번째 대규모 특화사업인 ‘여의도 한강공원 특화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그동안 제대로 활용되지 못했던 한강에 회복과 창조의 의미를 더해 서울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한 ‘한강르네상스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반포, 뚝섬, 여의도 한강공원 특화사업을 진행 중이며, 난지 한강공원 특화사업은 오는 9월 착공할 예정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여의도,한강공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