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공정택 교육감 “모두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 할 것”

2008-08-26 アップロード · 94 視聴

공정택 서울특별시교육감이 ‘학력신장을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와 ‘자율과 배려의 인성교육 강화’를 강조하는 한편,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권 확대,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구현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민직선으로 처음 선출된 공정택 서울특별시교육감은 26일 서울시교육청 강담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공 교육감은 취임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서울교육 발전에 봉사할 기회를 주신 서울시민에게 감사드리고, 이 감사의 마음을 동력으로 서울교육을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놓는 데 마지막 정열을 불태우겠다”라고 말했다.

또 공 교육감은 “자율과 경쟁을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어렵고 뒤처진 학생들에 대한 교육적 배려도 중요하다”며 교육격차 문제에 관심을 드러냈다.

하지만 그는 “교육의 평등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경쟁력이나 질 높은 교육에 대한 수요자의 학습권이 희생돼서는 안 된다”며 “교육의 평등성은 수월성과 함께 균형 있게 추구돼야 한다”는 평소의 교육철학을 강조했다.

아울러 공 교육감은 지난 4년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한 ‘학력신장’, ‘학교 선택권 확대’, ‘교육격차 해소’ 등의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선거과정에서 표출된 서울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 교육감은 지난 4년 동안의 추진성과를 계승, 발전시키고 ▲학력신장을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 ▲자율과 배려의 인성교육 강화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권 확대 ▲단위학교 자율성 확대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구현 ▲맑은 서울교육 실현 등 6가지를 역점적으로 추진할 대표 정책으로 예시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공정택,교육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