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사원행동, "KBS 공영방송 끝까지 사수하자"

2008-08-27 アップロード · 64 視聴

이병순 신임 KBS 사장이 27일 공식 취임한다.

이에 KBS사원행동은 이날 오전 8시께부터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주차장 입구에서 이병순 신임 KBS 사장 임명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첫 출근 저지를 위한 적극 행동에 나서기로 해 이 사장은 임기 첫 날부터 난항을 맞게 됐다.

KBS사원행동은 이병순 신임 사장을 낙하산 사장이라고 규명하고 정권의 방송장악 음모를 거부한다며 첫 출근부터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KBS노동조합은 이날 오전 ‘투쟁! MB정권 낙하산 사장 임명반대’라고 썼던 현수막
을 철거, 지난 25일 이병순 신임사장이 청와대 임명제청을 위한 최종 후보로 선정된 이사회 이후 낙하산 사장이 아니라고 규명하고 투쟁이나 파업은 하지 않겠다고 밝혀 KBS 내부에서도 의견은 극명하게 갈렸다.

한편 이병순 신입 KBS 사장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KBS본관 공개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정연주 전 사장의 잔여임기인 내년 11월23일까지 KBS 사장직을 맡게 된다. 취임식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KBS사원들만이 참여한 상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사장은 1977년 KBS에 기자로 입사해 창원방송총국장, 대구방송총국장, 뉴미디어본부장, KBS미디어 사장을 거쳐 2005년부터 KBS비즈니스 사장을 역임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KBS,이병순,신임사장,사원행동,출근저지,공영방송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