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아리수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가게

2008-08-29 アップロード · 144 視聴

수돗물 100주년 ‘아리수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진익철)가 29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시민고객과 함께하는 서울시 수돗물 100주년 기념, ‘아리수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31일까지 3일간 계속되는 이번 행사는 1908년 9월 1일 서울 뚝도 아리수정수센터에서 서울에 수돗물이 최초로 공급된 지 올해로 꼭 10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를 맞이해 서울 수돗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고 그 기쁨과 역사적 의미를 모든 시민고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대중교통 등을 고려해 시민고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서울광장에서 개최함으로써 모든 시민고객들이 쉽게 행사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장이 되도록 했다.

또 행사기간 중 ‘아리수 사랑 걷기대회’와 ‘아리수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가게’ 등도 개최해 행사 수익금을 저소득층 가정의 체납 수도요금 지원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랑 실천, 행복 나눔’ 축제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세대별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공연 등을 준비해 서울시 수돗물 100주년의 의미와 역사를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의 되도록 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일정별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29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2시부터 시작되는 부대행사에서는 시민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아리수 도전 퀴즈왕’ ‘아리수 ○×퀴즈’ ‘물지게 빨리 나르기’ ‘아리수 빨리 옮기기’ ‘아리수를 받아라’ ‘아리수 백일장’ ‘아리수 삼행시’ ‘아리수 CF 모델을 찾아라’ 등의 다채로운 시민고객참여 행사 등이 열려 시민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중 ‘물지게 빨리나르기’ 행사는 과거 상수도가 없던 시절의 물 공급 방법을 체험해봄으로써, 현재 편리하게 공급받고 있는 아리수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고 과거 추억의 그 시절로 되돌아가보는 프로그램이다.

상설 프로그램 중 ‘서울 수돗물 통수 100주년 홍보관’은 아리수의 과거와 현재 미래상을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우리가 매일 먹는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정수처리 체험코너, 수질비교실험 등도 소개된다.

이밖에도 ‘아리수 과학교실’ ‘아리수 cool zone’ ‘아리수 water 커튼 zone’ ‘아리수 페이스페인팅’ ‘아리수 스탬프 랠리’ ‘아리수 워터 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또 29일 오후 2시와 4시에 각각 어린이 인형극 ‘아리수? 아리수!’가 공연되고 오후 18시부터는 아리수 樂 페스티벌 행사가 막을 연다.

30일 오후에는 식전 무대공연과 서울 수돗물 100주년 기념식 공식행사와 함께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아리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