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베이징장애인올림픽 선수단 결단식, ‘필승의지’ 다져

2008-08-30 アップロード · 158 視聴

제13회 베이징장애인올림픽대회에 출전하는 우리나라 선수단의 결단식이 29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컨벤션센터 무궁화홀에서 개최돼 필승 의지를 다졌다.

내달 6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제13회 베이징장애인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우리 선수단은 김성일 단장을 중심으로 선수 78명과 임원 54명 등 132명의 선수단이 총 13개 종목에 출전한다.

우리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13개 이상을 획득해 종합 14위 이내 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이명박 대통령은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대독한 친서에서 “장애와 비장애는 물론 국가와 국가 간의 장벽도 허물 수 있는 것이 스포츠의 도전정신”이라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 그 동안 흘린 땀방울의 결실을 이루기 바란다”고 선전을 당부했다 .

또 이날 결단식에는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내외빈 인사와 선수단, 경기단체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선수단 단기 수여식과 결단식이 이뤄졌고, 결단식이 끝난 후 한 총리는 참가선수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편 오는 31일과 9월 1일 출국을 앞둔 선수단은 대회가 끝나고 다음달 19일 귀국, 해단식을 갖고 이번 대회의 모든 일정을 끝마치게 된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베이징장애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