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홍준표 “강재섭 택도 없는 안을 내놨다”

2007-05-11 アップロード · 209 視聴

홍준표 한나라당 의원이 ‘분당’은 없을 것이라는 견해를 밝혀 주목된다. 최근 한나라당은 ‘경선룰’을 어떻게 정할 것인가를 놓고, 이명박-박근혜 양측이 격한 대립을 겪고 있다.

강재섭 대표가 9일 기자회견을 열고 ‘오픈프라이머리 수용 불가’ ‘선거인단 23만명’ ‘대선후보 경선 투표율 재고 방안’ ‘여론조사 반영 가중치 산정’ 등의 내용을 담은 중재안을 발표했지만, 오히려 양측의 대립을 부채질한 모양세가 됐다.

‘여론조사 반영 가중치 산정’이 ‘1인1표 원칙’에 어긋난다는 것. 양 대권주자간 대립이 격해지면서 한나라당이 결국 분당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이에 홍준표 의원은 1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강재섭 대표가 ‘택도없는(말도 안되는) 안’을 내놨다”며 “결과의 균등 얘기하는건 넌센스”라는 견해를 밝혔다.

홍 의원은 “선거에서 20대가 투표율이 30%되니깐, 20대 강한 후보가 두배의 가중치 달란 소리와 같다. 민주주의 원리에 반하는 것”이라며 “지금 당헌에 나와 있는 여론조사는 여론투표라는 것을 명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정치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