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이것만은 알아두자

2007-07-14 アップロード · 2,335 視聴

프랜차이즈 형태의 창업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반면, 설립한지 몇 년도 되지 않아 도산하는 본사 또한 부지기수입니다.

현재 5년 이상 존속하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전체의 10퍼센트도 안 된다고 하는데요. 결국 예비창업주라면 본사가 망할 수도 있다는 최악의 경우까지 고려한 뒤 창업을 준비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이에 한국소호진흥협회 대구경북협의회에서는
가맹점 예비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둬야 할 몇 가지 지침을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로 정보공개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정보공개서는 가맹본사에 서면으로 요청해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사 및 임직원에 관한 사항, 가맹사업자의 부담, 영업활동 조건 및 제한, 가맹본부의 가맹사업현황 등에 관한 내용들을 정보공개서를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창업트랜드에 부합하는 브랜드인지를
고민해봐야 합니다.이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성장가능성이 있는지 검토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이때 창업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끝으로 프렌차이즈 본사의 말만 믿고 창업을 해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

가맹 본사가 해줄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여러 가맹점을 직접 방문해 영업현황을 파악해야 하는 것은 물론 요일별, 시간대별로 가맹점의 손님 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창업이나 할까”라는 말이 무색한 요즘. 이제 창업도 장기간의 시간을 갖고 꼼꼼하게 준비해야만 성공 가맹점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는 점을
꼭 인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신문 공인 1등 고뉴스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프랜차이즈,가맹점,창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허클
2007.11.05 12:48共感(0)  |  お届け
버벅거리니까 코미디같기도하고 묘하다 암튼
연습좀해라삭제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