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盧“후보들, 개헌 명확한 입장 밝혀야”

2007-07-19 アップロード · 166 視聴

노무현 대통령은 제헌절인 17일 차기 국회 개헌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다시 한 번 국회의 개헌약속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올해 초 4년 연임제와 임기일치 개헌을 제안했던 노 대통령은 개헌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책임 있는 정당과 후보라면 정권을 잡는 것만이 아니라 정권을 잡은 후에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정당과 후보들은 개헌을 추진하기로 한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밝히며, 정치적신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보다 구체적이고 전면적인 개헌방향을 제시하며 결선투표제와 내각제등에 대한 생각도 곁들여 내놓았습니다.

노 대통령은 결선투표제가 국민 과반의 지지를 얻는 대통령을 선출하여 국민적 대표성을 높일 수 있는 선진적인 제도라는 점과, 정당 책임정치를 구현하고 여소야대의 정치구조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내각제의 장점을 부각시키며 대통령제에서 주기적으로 겪는 국정의 공백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면책특권 및 사면권 제한의 검토에 대해서도 선진 민주정치에 부합하는 제도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공무원의 선거중립 조항에 대통령도 포함되는 것에 부당함을 언급해 온 노 대통령 역시 이 조항이 손질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터넷 신문 공인 1등 고뉴스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盧“후보들,개헌,명확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4 03:37共感(0)  |  お届け
1:1 지금 바로 만날 오빠만, 장난사절, 매너남만, 한시간 두시간 아닌 하루 길게 같이 있을오빠만요. KoreaSogeting.com 에 접속하셔서 아이디 yasuni 찾으세욤~~~(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