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송민순 “한국군 즉각 철군은 어렵다”

2007-07-24 アップロード · 105 視聴

편안한 주말 보내셨습니까? 안녕하십니까, 고뉴스TV 이현미입니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무장세력에 의해 한국인 20여명이 납치된 것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열고 정부 합동 대책반을 현지에 급파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피랍한국인들은 국내 기독교 선교단체 소속으로 19일 오후 남부 도시 칸다하르에서 수도인 카불로 이동하던 중 납치됐습니다.

외신은 19명으로 보도하고 있고, 사건발생 직후 정부는 20명 이상인 것으로 밝힌것에 관련하여 송 장관은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3명이 있고, 한국에서 아프간으로 간 20명이 합류해 총 23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장단체가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군 철군을 요구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송 장관은 들어오고 있는 조건들은 비공식적이라며 이것을 확인하고 파악하는 과정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지금 아프가니스탄에는 200여명 파견돼 있고, 이 부대는 이미 금년 말 이전에 임무종료 철군하겠다는 계획을 통보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즉각 철군이 가능하냐는 질문에 송 장관은 2007년 말이라는 게 몇 달 남지 않았다며, 철군이라는 게 오늘 바로 짐을 싸서 올 수 있는 게 아니다는 원론적인 답변만 내놓았습니다.

<인터넷 신문 공인 1등 고뉴스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송민순,“한국군,즉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