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김문수 '일등급 한우, 일등급 학교 급식'

2007-07-27 アップロード · 885 視聴

6일 경기도는 한국마사회 컨벤션센터에서 ‘우수축산물, 퓨전떡 학교급식 시연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우수축산물 브랜드인 G마크축산물 홍보 및 학교급식에 국산 돼지고기와 한우 공급확대를 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학교급식조례참여단체 관계자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지난 18일 경기도는 37억원을 들여 도내에서 생산된 1등급 이상의 최우수 한우와 돼지고기를 1734개의 초중고에 2학기부터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힌바 있다.

현행 학교급식에서 사용되는 한우나 수입육, 돼지고기는 품질이 좋지 않은 C등급이나 수입육이 공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어머니 마음은 제일 좋은 것을 골라서 우리 아이들에게 먹이고 싶다. 정말 이 아이들을 제대로 키우기 위해 어머니들의 모성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국회에 있을 때) 학교 급식에 대해 문제 제기를 많이 있다. 그때는 급식이 제대로 안될 때였다”면서 “어른들은 오늘 점심 뭐 먹을까 고민하는데, 아이들은 찬 도시락 하나 먹는 이런 비양심적인 일이 어떻게 있을 수 있느냐. 이렇게 해서 어떻게 어른이라고 할 수 있느냐? 국회 있을 때 학교급식 관련법을 3번 고쳤다”며 학교급식 개선을 위한 ‘의지’를 피력했다.

<인터넷 신문 공인 1등 고뉴스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김문수,일등급,한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