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유통업계, '잠 도둑' 열대야 공략 마케팅

2007-08-08 アップロード · 1,013 視聴

장마가 끝나면서 한밤중에도 밤잠을 설치는 열대야의 무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불쾌함으로 잠을 이루지 못해 수면부족이 이어지고 이는 낮 시간 업무에 차질을 주기도 하는데요. 유통업계가 열대야를 공략한 획기적인 상품과 마케팅을 앞세워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야식 기획전'을 열고 맥주, 치킨, 쥐포 등을 최고 3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또 같은 기간 '여름 냉방 가전 초특가전'이라고 해서 에어컨 진열상품을 최고 40% 싸게 판매합니다.

또 그랜드 백화점, 그랜드 마트는 열대야 기간 동안 야간 시간대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할인행사를 실시합니다.

일산점은 9일까지 오후 8이후 일부 품목에 대해 낮 시간보다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전 매장에서 오후 9시 이후 과일, 수산, 정육 등 일일판매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유통업계의 '무더위 탈출' 마케팅만으로도 열대야의 밤이 그리 짜증스러워 보이지만도 않습니다.

열대야의 올빼미 족들이라면 업계의 다양한 기획행사에 참여해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내일도 알차고 어렵지 않은 경제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8월 7일 경제수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유통업계,도둑,열대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