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렉서스, 하위권에서 2위로 급도약

2007-08-16 アップロード · 4,494 視聴

<이원주>
안녕하세요? 네티즌 브랜드 대상의 이원주입니다.

<김은진 기자>
안녕하세요? 고뉴스tv의 김은진 기자입니다.

<이원주>
지금이라도 당장 바다가 보이는 동해안 해안도로를 신나게 드라이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애인과 함께라면 정말 더할 나위 없겠죠. 말 만으로도 벌써 눈앞에 그려지네요.

제가 왜 이런 얘기를 하냐구요? 음.. 오늘이 바로 자동차 부문의 중간발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김은진 기자님, 자동차 브랜드 순위 정말 궁금한데요!

<김은진 기자>
이번 여름에는 신종 자동차들이 많이 출시되어 관심이 가히 폭발적이었는데요.

국내 차뿐만 아니라 외제차의 신 모델들은 출시가 되기 전부터 들썩거릴 정도였습니다. 또한 수입차들이 높은 가격책정으로 비난을 받자 최고 천오백만원까지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럼, 뜨겁게 달궈졌던 자동차 부문 중간발표가 있겠습니다.

1위는 정말 압도적이네요, BMW 코리아입니다. 지난 달 최하위 권에 있었던 렉서스가 당당히 2위로 올라왔습니다.

3위는 현대, 4위는 기아로 투표율 차이가 얼마 나지 않습니다. 최하위는 혼다 코리아, 인피니티입니다.

<이원주>
중간 점검이라지만 정말 접전이 있었네요. 게다가 지난 달 최하위였다가 2위로 등극한 렉서스! 정말 대단합니다.

그럼 김은진 기자님, 1위를 한 BMW 코리아의 소식부터 전해 주시죠.

<김은진 기자>
BMW 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BMW 뉴 파이브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기존 525i보다 1900만원이나 저렴한 528i를 내놨습니다.

뉴 530i의 가격도 기존 530i모델의 9690만원에서 540만원 싸게 책정하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BMW는 지난달 모두 528대를 팔아 수입 차 시장에서 4개월 만에 1위를 재탈환한 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하는 대규모 공개 행사보다는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한 체험 마케팅에 주력해 왔습니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시승을 기본으로 피부, 패션, 핸드마사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원주>
이야. BMW의 위력, 대단한데요~ 1위를 하는 데는 역시 이유가 있었군요.

이번에는 2위로 새롭게 진입한 렉서스, 어떤 소식들이 있나요?

<김은진 기자>
렉서스는 최근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인 제이디파워가 실시한 '2007년 내구품질조사'에서 GM 뷰익과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렉서스는 13년 동안 1위를 고수했는데요. 다른 브랜드와 공동 1위를 한 일은 처음이라고 하네요.

이번 내구 품질조사에서 현대차는 지난해 보다 두 단계 올라 38개 브랜드 중 2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아차는 6개 차종 가운데 옵티마만 평균을 기록했고 나머지 5개 차종은 모두 평균 이하라는 저조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원주>
아. 그랬군요. 그런데 김은진 기자님.

자동차 내구품질조사는 어떤 방식으로 하는 건가요? 궁금하네요

<김은진 기자>
제이디파워의 내구품질조사는 구입한 지 3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엔진과 변속기, 주행, 조향 등의 147개 세부항목을 평가합니다.

올해 조사에서는 2004년형 자동차 보유자 5만 3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조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원주>
그렇군요~! 이로써 네티즌 브랜드 대상 자동차 부문의 중간 점검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디지털 카메라와 노트북의 중간점검을 해 보겠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은진 기자>
감사합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렉서스,하위권에서,2위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