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뉴코아, 결국 강남점 등 직장폐쇄 결정

2007-08-16 アップロード · 985 視聴

비정규직 문제로 노조와 오랜 갈등을 빚고 있는 이랜드 계열 뉴코아가 강남점을 포함한 6개 점포를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뉴코아는 14일 강남점 이어 일산점 등 5개 점포를 16일에 직장 폐쇄했습니다.

이로써 파업에 참가했던 이랜드 노조원들은 출입이 전면 통제됐습니다.

뉴코아 측은 직원들과 입점 업주 및 협력업체를 보호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외에도 뉴코아는 계약이 해지된 계산직군 비정규직 80여명을 16일부터 재고용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재고용되는 비정규직 80여명은 지난 3월 이후 계약이 만료되고 사측의 외주화 등의 방침으로 해지된 직원들입니다.

뉴코아 측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일방적인 계약해지는 없으며 24개월 근무 이후에는 비정규직 보호법에 따라 정규직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코아 노조는 "현재 교섭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직장 폐쇄 결정을 하는 것은 노조원들을 압박하는 행위"라며 "재고용 하는 대상자와 제시한 안이 달라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하며 입장을 유보했습니다.

뉴코아 측의 이 같은 조치는 오랫동안 끌어왔던 노사 간의 갈등이 일단락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비정규직에서 정규직 전환 시 갖춰야 하는 사항들을 꼼꼼히 살피는 등 대립하고 있는 조합원들과의 첨예한 쟁점을 극복하기 위한 후속적인 노력들이 더 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뉴코아,결국,강남점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jjada
2007.08.20 06:50共感(0)  |  お届け
♡♡날씬 섹시 피부 미인 비결???♡♡
살은 빼고 싶은데 운동할 시간은 없고, 식욕조절은 안되고..
윤은혜, 신은경, 송경아 장윤주 탑 모델들도 다 하고있는
"스피드 폭탄 다이어트"라고해서 시작했어요
향긋한 달구씨네로 놀러오세요~
☆★ http://44sline.com 고고싱싱=33333333333
두달만에 15kg빼 고 77=>55사이즈로 대박~ 요요없이 4달째 날씬섹시몸매 유지하고있어요^ㅡ^
제가 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여기서 저도 연예인 처럼 관리받아요~!!
★http://www.44sline.com★ 으로 고고 싱싱=333삭제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