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 한국 '서브프라임 위기' 낙관은 일러

2007-08-18 アップロード · 1,120 視聴

서브프라임 모기지는 미국 모기지 시장에서 소득과 신용도가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주택이나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해주던 상품으로 그 동안 미국 부동산 가격의 수직상승과 모기지 회사 간의 과다 경쟁으로 지난 2004년부터 꾸준히 증가해 현재 미국 전체 금융자산의 8~1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 상승 기대심리가 무분별하게 서브프라임 모기지를 확산시켰고 금리 상승, 주택경기 위축, 초기에만 낮은 금리를 적용하는 하이브리드 상품 등의 영향으로 서브프라임의 연체율이 상승해 관련 금융기관의 부실화가 초래됐습니다.

미국의 서브프라임 위기는 지난 3월 모기지 대출기관들의 부실화로 노출된 바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그쳤고 미국만의 문제로 간주됐습니다.

하지만 지난 7월부터 재연된 2차 위기는 모기지 저당채권에 투자한 금융기관들의 부실화 문제로 이어졌고 미국뿐 아니라 유럽 쪽도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서브프라임 위기의 근원은 미국 부동산버블의 붕괴입니다.

문제는 부동산버블이 낀 나라가 미국뿐이 아니라는 데 있겠습니다.

전세계 거의 모든 나라들이 지난 수년간 부동산거품이 부풀대로 부푼 상태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나라 정부는 지난 10일 회의를 열어 국제 금융시장 동향을 점검했고 13일에는 김석동 재경부 제1차관 주재로 긴급 금융정책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정부는 국내 여파에 대해서는 낙관적인 의견을 재차 피력하면서도 자금 경색 등 대응방안이 필요할 경우 즉각적으로 유동성을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그동안 서프프라임 사태가 우리와는 무관하다고 낙관하던 정부가 한 단계 긴급 상황에 접근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한국,서브프라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jjada
2007.08.20 06:50共感(0)  |  お届け
♡♡날씬 섹시 피부 미인 비결???♡♡
살은 빼고 싶은데 운동할 시간은 없고, 식욕조절은 안되고..
윤은혜, 신은경, 송경아 장윤주 탑 모델들도 다 하고있는
"스피드 폭탄 다이어트"라고해서 시작했어요
향긋한 달구씨네로 놀러오세요~
☆★ http://44sline.com 고고싱싱=33333333333
두달만에 15kg빼 고 77=>55사이즈로 대박~ 요요없이 4달째 날씬섹시몸매 유지하고있어요^ㅡ^
제가 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여기서 저도 연예인 처럼 관리받아요~!!
★http://www.44sline.com★ 으로 고고 싱싱=333삭제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