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이명박 “朴 정책 참고할 것”

2007-08-27 アップロード · 499 視聴

한나라당 대선후보로 당선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강재섭 체제로 대선을 치르겠다는 ‘의중’을 내비췄다. 이 전 시장은 27일 한나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강재섭 대표에게)12월 19일 더 큰 일을 앞두고 당 대표로서 중심이 되어 잘 해나가자는 부탁을 드렸다”면서 “잘 이해해주시고 강재섭 대표님도 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당개혁’에 대해서도 ‘반보’ 물러서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 전 시장은 “지난주에 내가 당무보고를 받았다.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당 운영이 참 잘되고 있었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면서 “당 살림도 알뜰하게 잘 꾸려와서 흑자살림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아주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다시 한 번 강재섭 대표를 중심으로 단 아마 전임 박근혜 대표께서도 살림을 잘 살아왔기 때문에 박근혜 전 대표, 강재섭 대표 할 것 없이 당 살림을 꾸려온 여러 당직자들에게 그동안 수고하셨고 살림도 잘 하셨다는 말씀을 특별히 드리고 싶다”면서 “앞으로 새로운 진용으로 또 더 새로운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지만 이제까지 참 살림을 잘 살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 전 시장은 “나는 타 후보들이 내놨던 공약 중 특히 민생문제라든가, 경제를 살리는 문제에 있어서는 거의 비슷한 의견이 나왔었는데 이것을 참고할 것”이라면서 “박근혜 후보의 감세문제, 규제를 풀자는 것과 기초질서를 잡자는 문제에서부터 또 다른 후보들이 서민에 대한 정책을 내놓은 것이 있다. 정책위에서는 그런 좋은 안들을 빨리 정리해서 한나라당의 정책으로 빨리 만드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전 시장은 “지금도 누구 캠프라는 용어를 쓰고 있는데 금주부터는 언론에도 부탁하는데 캠프라는 용어는 다 뺐으면 좋겠다”면서 “오늘부터는 이제 어느 캠프도 없다. 오로지 한나라당만 있다는 것에 당직자 여러분이 협조해주시고 대표도 그렇게 빠른 시간내에 해주시고 언론도 협조해주셔서 이제는 더 이상 구분해서 보는 기사는 안 실어줬으면 좋겠다는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이명박,“朴,정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