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BC카드‘명예회복 선언’…국민카드‘추락’

2007-09-07 アップロード · 3,549 視聴

<이원주 MC>
안녕하세요? 네티즌 브랜드 대상의 이원주입니다.

<김은진 기자>
안녕하세요? 고뉴스 경제부 김은진 기자입니다.

<이원주 MC>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면 장만해야 할 옷, 신발, 가방 너무너무 많죠? 휴가 때 쓴 비용을 생각해서라도 허리띠를 졸라매야 할 텐데요.

그래도 자꾸만 생각나는 가을 아이템들~ 이럴 때 이용하게 되는 것이 있죠? 신용카드와 온라인 종합쇼핑몰!

오늘은 신용카드사와 종합쇼핑몰 중간점검을 해보면서 새로운 소식들로 함께 하겠습니다.

김은진 기자님, 먼저 신용카드사 부문부터 점검해 볼까요?

<김은진 기자>
네~, 신용카드사 중간 투표 결과입니다.

지난 7월에 1위를 했던 BC카드가 8월에 주춤한 양상을 보였었죠. 그러나 이번 달에 1위를 재탈환했습니다.

2위는 삼성카드가 차지했고요, 3위는 롯데카드입니다.

지난 달 1위를 차지했던 국민카드가 순위 아래로 떨어져 예상외의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이원주 MC>
네, 그렇군요. 국민카드, 지난 8월의 명성을 다시 찾도록 더욱 분발하셔야겠네요.

그럼 1위를 달리고 있는 BC카드의 레인보우카드가 인기라면서요? 레인보우 카드는 어떤 것이죠?

<김은진 기자>
BC카드는 '레인보우카드'를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이 진행 중입니다.

요일마다 다른 혜택이 적용되는 데요, 일요일은 패밀리레스토랑과 스타벅스가 20% 할인되고요, 월요일은 교보문고와 예스24에서 책을 구매할 때 1500원 할인됩니다.

이 밖에도 영화권, 주유소, 백화점 등 요일마다 체크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원주 MC>
아, 그래서 7가지 무지개 색깔과 일주일마다 다른 혜택이 만나 레인보우카드가 된 거군요. 쓰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그럼 2, 3위를 차지한 삼성카드와 롯데카드는 어떤 소식들이 있죠?

<김은진 기자>
삼성카드는 9월 한 달간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선물용품을 최대 40% 할인판매와 대규모 경품행사인 '한가위 행복 찾기 대축제'를 실시합니다.

12일까지 명절 선물로 인기 높은 횡성한우, 홍삼 골드 등 4개 품목을 홈페이지에서 카드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요즘 포인트 소진율이 90%에 달해 주목받았는데요.

타 카드사들은 평균 70%대를 기록한 반면에 롯데카드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쌓기만 하고 활용도가 높지 않았던 포인트 문화를 쓰는 트렌드로 주도하고 있다는 평입니다.

<이원주 MC>
정말 다양한 소식들이 많았던 신용카드사 부문이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BC카드‘명예회복,선언’…국민카드‘추락’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