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은배가 전하는 여행이야기 ‘우프’

2007-09-08 アップロード · 1,850 視聴

조은배의 여행이야기~!!

오늘은 우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 거예요. 우프는 유기농장에서 자발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을 뜻하는데요. 우프의 목적은 도시인들이 농장 생활을 통해 노동의 신성함을 맛보고 유기 농업기술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내국인과 외국인들이 서로 어울리는 자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현재 우프는 다양한 형태로 60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데 특히!!! 전 세계 배낭족들에게 호주는 우프로 인정받고 있는 나라입니다.

여기서 문제~!!! 우프의 가장 큰 장점은 뭘까요? 아시는 분 채팅 창에 정답을 외쳐주세요~~

우프의 가장 큰 장점은 현지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해외생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죠. 언어와 문화를 몸소 체험하기 때문에 영어회화실력도 늘고 !! 좋은 친구들도 만들고~!! 낯선 해외 생활에 큰 도움이 되겠죠?

정리하면 성격개조, 인성 계발에 도움이 되고 거친 세상에서 굳건히 살아갈 수 있는 용기도 불어 넣어준다 이거죠.

성격개조…?? 음… 박 작가님 한번 보내 드려야 되나…?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삶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우프는 젊은 여행자들에게 많은 인생 공부가 될 것으로 보여 지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우프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가 설명만 하면 지루하니까 음……오늘은 색다르게 채팅 하면서 진행해 볼까요?

1) 농장의 위치는 어디쯤이며 어떻게 찾아 가야 하나?

우프 농가는 호주전역에 광범위하게 분포해 있는데요. 주로 NSW지역에 많이 분포 해 있습니다. 우프 농장으로 가는 대중교통 수단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농가까지 찾아 가거나 농장주와 만나 농가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따라서 이동전에 반드시 농가의 정확한 위치와 찾아가는 경로, 미팅 방법 등을 충분히 숙지하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겠죠?

2) 농장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나?

농장 예약은 우프 리스트 책자를 구입하여 전화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된 농가에 도착하기 하루 전에는 반드시 전화로 확인을 해두어야 호스트 측의 픽업이나 숙식을 제공 받는데 이로울 수 있으니까 잘 기억해 두세요.

3) 일의 강도는 어느 정도며 하루에 몇 시간 일 하나?

보통 하루에 4-6시간 정도를 기본 노동 시간으로 보는데요. 굳이 노동시간을 따지지 않는 것이 좋아요. 경우에 따라 그 이상 또는 그 이하로 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 있게~~~!!!

아 ~!! 한 가지 알려드리면 외국생활에 있어 식사예절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식사전후의 상차림이나 설거지 정도는 언제나 함께 하겠다는 자세가 좋아요. 그래야 예쁨 받죠. ^^

4) 한 농가에서 얼마 동한 체류가 가능한가?

처음 호스트와 약속을 할 때 체류기간을 협의할 수 있는데요. 체류기간은 2-3일부터 길게는 3개월까지도 체류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팁을 알려드리면 대부분 여행자들은 언어 및 문화 교류를 하는데 주목적을 두고 있죠? 다양한 문화체험도 하고 특히 언어는 많은 경험에서 능률적인 성과가 나오니까 한 농가에서 2-3주 정도 머무르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고 할 수 있어요.

5)농장에는 몇 명의 우퍼가 머무를 수 있으며 외국인 우퍼는 얼마나 되나?

우프 농장은 보통 2-4명의 우퍼가 체류하는데 농장 성수기나 규모가 큰 농장은 10-20명 이상 인원이 머물러 있는 곳도 간혹 있습니다.

보통 유럽인이나 일본인 우퍼가 많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한국의 우퍼들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들었어요. 외국 우퍼들과 함께 생활하다 보면 문화 차이로 인해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겠죠?

타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리의 문화를 바로 알리는 진실한 자세가 갖춰져 있다면 진정한 문화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아 생각만 해도 흐뭇하네.~~

6) 숙식은 어떻게 제공되나?

우선 숙소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 방갈로, 카라벤 형태가 많아요. 이 정도면 대체적으로 양호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우퍼 숙소는 1인 1실에서 2인 1실이 대부분이고 그 이상인 농장도 있습니다. 호주 지리적이 특성 상 많은 농가들이 자가 태양열 발전기로 모든 전력을 충당하므로 촛불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어요. 혹 전기를 사용하더라도 최대한 아껴 쓰세요.

식사는 아침 , 점심, 저녁이 모두 제공되는데요. 대체적으로 아침은 본인이 직접 조리해서 먹고 점심은 때때로 도시락으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저녁은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구요. 가족들과 함께 식사 시 시간을 정확히 지키고 호스트의 허락을 받지 않은 채 거실에서 TV을 보거나 숙소를 돌아가지 않고 머물러 있는 것은 실례가 되므로 주의해야 하는 것 알죠?

자~~우프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아봤는데요. 우프 농가에서의 생활은 결국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려 있습니다.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매사에 즐겁고 진지한 자세로 임하면 꼭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점!!! 약속한 기간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거 알죠? 이 점은 우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함과 국가적 위상에 대한 사항이란 것 잊지 마세요.

여러분~!! 저 강의 실력이 점점 나아지고 있는 것 같죠? 아닌가............? 제가 좀 내성적인 성격이라서 카메라 앞에서 강의한다 생각하니까 처음엔 정말 막막했는데 방송 경험이 좀 쌓이다 보니 한결 편하네요.

다음 주도 박 작가님이랑 방송 준비 잘해서 돌아올게요. 이상 조은배의 18금이였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은배가,전하는,여행이야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교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