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남반구에서의 ‘우주쇼’ 개기월식

2007-09-12 アップロード · 1,560 視聴

파니가 왔어요~ 뉴질랜드에서 파니가 왔어요~

저와 함께하는 뉴질랜드 여행! 손꼽아 기다리셨다면서요?

그러실 줄 알고, 오늘도 멋진 영상 들고 파니가 찾아왔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참고로 오늘은 조금 이색적인 영상을 감상하실 텐데요. 보통 3년에 한번 정도 일어난다는 개기월식!

일어나긴 해도 날씨가 좋지 않으면 볼 수 없는 곳이 대부분이라고 하죠?

실제로 이번에 있었던 개기월식은 한국에선 날씨가 흐려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 귀한 개기월식 영상을 저 이파니가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환상적인 우주쇼 개기월식이 전 세계에서 8월 28일 저녁 6시52분부터 진행됐어요.

지구와 달이 태양 사이에 위치할 때 일어나는 이 우주쇼는 전 지구촌을 흥분에 쌓이게 했는데요.

불행히도 국내에서 날씨가 흐려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육안으로 관측이 쉽지 않아 아쉬웠어요.

지금 보고 있는 영상이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노스쇼어에서 펼쳐진 개기월식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보고 싶어서 준비한 것인데요. 노스쇼어에서 개기월식으로 붉은 달이 뜨자 동화같이 전개되는 환상적인 모습에 현지인들은 탄성을 질렀다고 해요.

보이세요? 서서히 달이 가려지며 붉어지는 모습이 정말 멋있네요.

뉴질랜드에서는 육안으로 관찰이 가능해서 거리를 지나가는 시민들이 붉은 달의 행진에 발걸음을 멈추고 하늘만 쳐다봤대요.

어, 이제 가려졌던 달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네요.

이날 개기월식은 8시22분까지 2시간여 동안 진행됐었어요.

쉽게 볼 수 없는 개기월식을 안타깝게도 국내에선 볼 수 없었지만 뉴질랜드 노스쇼어에서 본 것만으로도 다들 만족하실 수 있죠?

이런 걸 또 어디서 보겠어요, 저와 함께 하는 "세상과 놀다"가 아니면 절대 볼 수 없는 장관이라구요!

점점 더 재미있어지는 뉴질랜드 여행… 다음 여행지도 많이 기대 해주세요!!

이 프로그램은 인터파크 투어와 뉴질랜드 관광청에서 협찬합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남반구에서의,‘우주쇼’,개기월식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TV]교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