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뉴질랜드가 탄생의 역사…‘오클랜드 박물관’

2007-09-18 アップロード · 822 視聴

안녕하세요, 이파니와 함께 떠나는 즐거운 여행!

뉴질랜드가 저번 시간으로 조금은 가까워 졌다고, 라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 역시 한층 가깝게 뉴질랜드를 느끼시라고 저 이파니가 준비했습니다.

다들 떠날 마음의 채비는 되셨나요? 그럼 이제 떠나 볼까요?

오늘 가 볼 곳은 오클랜드에서 가장 대표적인 박물관인 오클랜드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유적 건축물 중 하나로, 뉴질랜드가 국가로 탄생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현지에서 만난 여자분 한 분이, 저희에게 인사를 건네주시네요.

1852년에 지어진 박물관 내부는 각 층별로 완전히 다른 내용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1층에는 마오리 문화와 비롯해 폴리네시아 관련 유물을 내용을 전시하고 있구요.

그리고 2층에는 뉴질랜드의 동식물을, 3층은 제 1,2차 세계대전의 유물들로 이루어져 있는 전쟁기념관입니다.

박물관 내부를 꽉 채우고 있는 거대한 카누는 실제로 마누카운만을 누비고 다녔던 길이 25미터의 전쟁용 카누입니다.

2층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새라는 '모아' Moa 박제가 있는데요. 혹시라도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절대 놓치지 말고 구경해 보시길 제가 추천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디스커버리센터 는 동식물과 자연, 우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고 실제로 만지고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보는 사람들을 가장 우선시 해 많은 부분이 준비되어 있는 박물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물관을 다 둘러보고 나니 역시 전쟁기념관과 화산폭발에 관련된 자료가 가장 잘 전시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역시 유명한 곳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죠? 오클랜드 박물관의 외경입니다.

초록 잔디 위에 우뚝 솟은 고딕양식의 3층 대리석 건물은 마치 그리스 신전처럼 품위 있어 보입니다.

처음에 박물관이라는 이름만 듣고 단번에 따분한 박물관을 생각하셨던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어떠셨나요? 참고로 이곳에서는 하루 3번 마오리 민속공연을 보여준다고도 하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저는 내일 이 시간, 또 다시 새로운 뉴질랜드 영상을 들고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

이 프로그램은 인터파크 투어와 뉴질랜드 관광청에서 협찬합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TV뉴질랜드가,탄생의,역사…‘오클랜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교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