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김선미 신당 탈당 기자회견

2007-09-28 アップロード · 2,307 視聴

대통합민주신당 김선미 의원(경기 안성)이 28일 탈당했다. 대통합민주신당 탈당 1호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가 처음 정치를 시작한 그 모습으로 돌아가서 다시 국회의원 역할을 하려 한다”며 탈당의 변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창당되는‘참주인연합’에 창당멤버로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참주인연합은 국가조찬기도회 대표로 헌신해온 정근모(68) 명지대 총장이 주축이 돼 만든 정당으로 정 총장을 대선후보로 내세울 계획이다.

김 의원은 참주인연합에 대해“이 당은 우리 국민들이 주인이 되자는 그런 의미로 만들었다”며“거기 계신 소중한 한분 한분이 자발적으로 당을 만들었다. 온 국민이 참주인이 되는 역할을 국회의원으로 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초일류국가로서의 대한민국 건설을 꿈꾸는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조그만 집을 갖고, 성실하게 그리고 정직하게 희망이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려볼 계획”이라며 “제가 틀 둥지는 국민 개개인이 이 나라의 진정한 주인으로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주인연합의 정체성에 대해 그는“당의 색깔을 얘기하는데 그것 한번 깨보자”며“열린우리당이 처음 만들어져서 한 게 정체성 논의부터 시작했다. 매번 워크숍마다 그런 얘기밖에 안했다. 국민들만 혼란스러웠다”고 무정체성의 정치를 주장했다.

한편 참주인연합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용산 백범기념관에서 창당대회를 갖고 정근모 총장을 대선후보로 추대할 예정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김선미,신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