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이명박 “반환경적인 일은 할 수 없다”

2007-09-28 アップロード · 1,425 視聴

이명박 대한민국에서 “반환경적인 일은 할 수 없다”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는 28일 금요일 오후 2시 서울숲 가족마당에서‘이명박의 신 환경구상-푸른 한반도 만들기(Green Korea Project)’를 주제로 환경전문가들과 정책대담을 가졌다.

김성훈 상지대총장은 “대운하 계획에 대해서 다시 옛날 개발주의시대 생각을 하고 있다. 특히 시민단체 환경단체가 그렇고 나 자신도 그렇다. 며칠 전 언론보도를 보니까 국제적 환경전문가를 초청해서 평가와 검증을 거친 결과에 승복하겠다고 했는데, 그 승복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평가를 받겠다는 말인지, 국제적인 환경전문가들이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하면 그것을 받아들이겠다는 말인지 속 시원하게 이야기해주면 시민운동가로서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는 “대운하는 21세기에 환경에 반하는 일은 절대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는 것이 대전제이다. 환경을 무시하고도 해야겠다,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니까 해야겠다, 꿈에도 그런 생각을 하고 있지 않다. 친환경적이지 않으면 이 사업을 할 수 없다. 분명히 현재로서는 견해의 차이가 있다. 세부적으로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앞으로 계속 협의해 나가야 한다. 개인적으로도 공적으로도 반환경적인데도 하겠다, 반환경적인데도 경제적으로 도움이 돼서 하겠다. 이것은 꿈에도 주장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경제 대통령에서 시작해 환경 대통령으로 끝나기를 바란다는 환경전문가의 말에 “그렇게 하도록 하겠다며 자신의 구상대로만 한다면 그 소리를 틀림없이 들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호언장담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http://www.go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고뉴스이명박,“반환경적인,일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