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권영길,"아이들의 권반장, 국민의 권반장”

2007-10-15 アップロード · 311 視聴

민주노동당 권영길 대선후보는 15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진행된 ‘2008년 무상예방접종 예산 확보 기자회견’에 참석, “민주노동당은 무상의료 정당이고 아이들의 정당”이라고 밝히면서 6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무상 예방 접종의 예산 확보를 촉구했다.

이어 권 후보는“무상의료의 첫 단계로 6세 이하의 아동들에게 법정 예방접종으로 하여 무상으로 예방접종을 하게 하는 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켰으나 2년이 지난 지금, 그 법안은 종잇조각이 되고 말았다”며 국회의 의무 방기를 규탄했다.

아울러 권영길 후보는“민주노동당이 앞장서서 국민들의 건강권을 지키는 무상의료를 실현할 것”이고, “보수 정당이 BBK 김경준 증인출석 문제, 이명박 증인출석 문제로 딴지를 걸며 국회를 정지시키고 있을 때 민주노동당은 민생국회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반드시 나타난다는 ‘홍반장’처럼 아이들의 권반장, 어머니들의 권반장, 국민의 권반장이 되겠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민주노동당은 2004년부터‘아토피 스탑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교나 보육시설의 실내공기 관리 제도를 만들었다. 또한 전국 6만개 놀이터의 모래를 6개월마다 교체하여 안전성과 위생 상태를 지키자고 밝힌 바 있다.

이 자리에서 권영길 후보는 함께 참석한 6세 미안의 미취학 아동들과 함께 “국회의원 아저씨, 아프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외친 뒤 국회에‘아동 건강권 예방주사’를 놓는 퍼포먼스도 벌였다.

tag·고뉴스,권영길아이들의,권반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