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대한민국 월가의 유명 화가 전시회

2007-11-01 アップロード · 1,106 視聴

-국내 대표적 추상화가 유희영, 이두식, 황호섭작가 3인의 추상화전-

한국 금융의 중심지이면서 문화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여의도에서 최초로 국내 대표적 작가들의 미술전시회가 열린다.

미술품 경매 사이트 메가아트(http://www.megaart.com) 는 문화 예술의 불모지였던 여의도에 갤러리를 오픈 한데 이어, 갤러리 오픈 기념으로 국내 대표적인 중견 화가인 이두식, 유희영, 황호섭 작가들의 기획전을 1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10일간 여의도 갤러리와 메가아트 사이트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담동, 삼청동, 인사동 등의 갤러리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는 메가아트의 이번 전시회는 한국 금융의 중심지인 여의도에서 열리는 최초의 미술전시회라 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국내 대표적인 중견작가들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대중과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자 개최됐으며, 증권으로 대표되는 여의도의 직장인들에게 문화예술에 좀더 가까이 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전시회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여의도란 지역적 특성과 온라인 미술품 경매 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큰 규모의 작품보다는 소품 중심으로 전시회를 구성해서 그 취지를 살렸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이두식 화백은 현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미술협회 고문으로 있으며, 2007년 부산국제비엔날레 운영위원장이며, 서울, 동경, 뉴욕, 타이페이 등지에서 다수의 전시회를 개최했고, 국립현대미술관, 시공갤러리, 뉴욕 브뤼스티 갤러리에 작품이 소장 되어 있다.

유희영 화백은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명예교수로 있으며 서울시립미술관장을 역임하고 있고, 한국미술대전 대상과 국전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호암미술관 등에 작품이 소장 되어 있다.

황호섭 화백은 프랑스 대표적 화랑인 장 푸르니에 화랑 전속화가로 있으며 갤러리현대, 박영덕화랑,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등에서 다수의 전시회를 개최한바 있다.

메가아트 이호정 대표는 "국내 미술계를 대표하는 중견화가인 이두식, 유희영, 황호섭 작가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은 대중과 더불어 그들의 깊은 작품 세계를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회가 될 것 이며, 한국의 금융 중심지이면서 아직 문화예술이 정착되지 않은 여의도에 그 정착의 첫 시도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라고 말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대한민국,월가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