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정 후보 당선됐으면 좋겠다, 그게 모순인가"

2007-11-01 アップロード · 379 視聴

1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의 청와대 비서실, 경호실 국정감사가 ‘김경준 송환 음모’를 넘어 청와대의 선거개입 문제까지 심화됐다.

이날 한나라당 측 첫 질문자로 나선 심재철 의원이 “비서실은 선거중립을 지켜야하는데 아까 정동영 후보가 당선 되었으면 좋겠다, 이명박 후보가 떨어졌으면 좋겠다, 견해를 표명하면 어떻하나”라고 추궁하자 문 실장은 즉각 “그게 모순되냐”며 일축했다.

이어 문 실장은 “과거 우리도 연임제였다”며 “차기 선거에 출마하는 것과 그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하는 것은 다르다”고 반박했다.

이에 심 의원이 "하지만 청와대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후보를 비판하는 것은 선거중립 의무를 벗어나는 것"이라고 주장하자 문 실장은 “참여정부의 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적인 대선관리 의지에 대해 의심하지 말아달라”면서 “참여정부는 단 한 번도 관건 선거를 했다거나 공정하지 않은 선거관리를 한 적이 없다”고 맞받아쳤다.

한편, 청와대는 천호선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이 이날 국정감사 답변에서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이 이미 오래전부터 열린우리당의 맥을 잇고 있는 정당에서 절차적 정당성을 갖춰 선출된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밝혀온 것과 같은 맥락에서 답변한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정,후보,당선됐으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