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삼성 골리앗 단죄…역사적 자부심을 느낀다”

2007-11-24 アップロード · 502 視聴

민주노동당이 이번 삼성 비자금 특검법안의 입법에 대해 “삼성 이건희 재벌을 이긴 대한민국 최초의 정당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민주노동당 천영세 원내대표는 2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7대 마지막 정기 국회를 마감하며 삼성 일가의 비자금 실체를 규명하고, 단죄하는 역사적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말하며 “민생에 침묵하는 거대 보수정당에 맞서 최선을 다해 일할 것”을 다짐했다.

천 대표는 “삼성 이건희 재벌을 이긴 대한민국 최초의 정당이 되었다”면서 “삼성을 법정에 세울 특검법을 민노당이 주도적으로 마련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골리앗 같은 재벌 권력과 기득권 세력을 뚫고 삼성 비자금 특검법을 관철 할 수 있었던 데는 진실과 정의의 편에 서 있는 국민의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재벌 특권체제의 종식과 경제 민주화”를 위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천 대표는 또 “민주노동당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두 눈을 부릅뜨고, 삼성 비자금 비리의 전면적인 규명과 단죄, 나아가 이 나라 재벌 특권 체제의 전면적 쇄신을 위해 서민의 편에서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삼성,골리앗,단죄…역사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