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아카데미2기- 다캐노마 UCC

2007-10-31 アップロード · 274 視聴

점점 독도를 둘러싼 한국과 일본간의 갈등은 고조화 되고있습니다.

지금은 서로가 독도가 자기 영토라고 주장만 하고 있지만 훗날 이 문제는 정쟁으로 커질 위험성을 충분히 내포하고 있습니다

19세기 이래로 아르헨티나와 칠레간에 남미 최남단의 세 도서를 둘러싼 영유권분쟁이 있었습니다.

원래 칠레령이었던1881년 이래 칠레령이었던 이 지역에서 1870년대에 광물자원이 발견되면서부터 아르헨티나의 영유권주장이 제기되어 오다, 근 100년 뒤인 1970년대 들어 양국간에 이 문제는 국제사법재판소에 맡겨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제사법재판소는 양국으로부터 받은 수많은 입증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도서지역은 당시 점유국인 칠레령으로 확정지었으나, 아르헨티나는 그 문제는 국제사법재판소가 관여할 바가 아니며, 설명 그렇다 하더라고 공정하지 못한 판결에 의한 결과라고 승복하지 않았다. 결국 양국은 무력충돌을 초래하게 된 것입니다.



사실상 우리나라도 독도를 둘러싼 분쟁으로 인해 일본과 극한 상황까지 갈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합니다.



이처럼 독도문제가 중요한 시점에서 국제사법재판소를 배경으로 한 모의재판을 통해 서계적으로 독도가 명백히 우리땅임을 알리고, 외국인을 상대로 한 독도홍보활동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지금은 시작에 불구 하지만 점차 활동범위를 나아가 세계적으로 독도가 우리땅임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ag·독도아카데미2기,다캐노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23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