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개원식

2009-05-08 アップロード · 175 視聴

글로벌 콘텐츠 리더를 표방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7일 상암동 DMC 문화콘텐츠센터에서 개원식을 열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고흥길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 위원장, 하금렬 SBS 사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원식에서 배우 김윤진 씨를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유 장관은 축사를 통해 “현장에 있는 많은 콘텐츠 업체들이 정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책이나 정책에 의해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제도적 뒷받침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CI 선포식 및 모레로 그림을 그리는 장 폴로 교수의 샌드아트 및 몸을 악기 삼아 연주를 하는 카타의 공연 등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등 5개 기관이 통합한 기관으로 6본부, 1실, 1센터, 2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대 원장을 맡은 이재웅 씨는 연세대학교에서 행정학을 공부했으며, 동의대학교 교수를 거쳐 지난 17대 국회에서 문화관광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취재=희망뉴스(http://www.TheDreamNews.com) 이경헌 기자/유성훈 기자

tag·희망뉴스,이경헌,기자,유인촌,장관,한국콘텐츠진흥원,이재웅,의원,유성훈,기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