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회의] 검증에 자신이 없으신지?

2007-07-02 アップロード · 69 視聴

▲ 장영달 원내대표
만에 하나라도 합의된 사항들을 한나라당이 준수하지 않고 로스쿨법을 빼놓고 다른 것만 가겠다고 하면 사립학교법을 받는다는 것이 사실상 의미 없어져 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을 오늘 수석부대표 회담을 통해서 확인하고, 한나라당이 진실로, 약속대로 국민연금법, 로스쿨법, 사립학교법 문제들을 처리하는데 명백히 동의하고 당론화해서 이러한 법안들이 약속대로, 신뢰가 확보된 상태에서 통과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 원혜영 최고위원
한나라당 검증위원회가 제대로 검증할 능력이 없다는 것은, 의지가 없다는 것은 이미 여러 차례 확인된 사실이다. 검증위원회가 아니라 면책위원회, 은폐위원회라는 것이 국민의 시각이다.
이명박 전 시장이 계속 무대응 전략으로 일관한다면 우리는 그동안 수없이 제기된 검증 의혹을 사실로 인정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볼 수 없다. 검증 의혹을 해명할 자신이 없으면 국가의 장래를 위해서라도 이명박 전 시장은 이쯤에서 대통령이 되겠다는 꿈을 접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한다.

▲ 김진표 정책위의장
일부 언론, 법사위에서 한나라당 의원이 국민연금법과 사학법이 서로 연계되어 처리되는 것이고 로스쿨법은 교육위원회의 논의 구조를 맡기겠다는 이야기가 한나라당에서 나오고 있다. 이것은 천부당 만부당 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한나라당의 사학법 연계전략 때문에 국회 각 상임위원회는 여야 간에 아무 이견이 없는데 발목 잡힌 법안들이 수두룩하다.

tag·정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투데이우리당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2

공유하기
[투데이] 소통합 강행!
10年前 · 16 視聴

01:30

공유하기
[투데이] 대통합 가시화!
10年前 · 3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