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서 선진평화로~

2007-07-20 アップロード · 258 視聴

경남 여러 곳에서 오늘 경남선진연대 창립을 위해서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미래의 도시 창원에서 경상남도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 선진한국을 열어가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이셨습니다.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창원에 들어오면서 정말 여기는 미래의 도시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창원에 와서는 대한민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활력을 여기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오전에 세진산업이라는 기계부품 회사에 가서 회사 내를 돌아보고 잠깐 일도 하고 왔습니다. 놀라운 것은 일감이 차고 넘쳐 일손이 부족해 일을 제대로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이 자리에 또한 제가 이제 고향이나 다름없는 마산 어시장 대표님들께서 앞자리에 자리를 하고 계십니다. 마산, 창원은 저에게 이제 뗄레야 뗄 수 없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민주화의 성지, 한국 산업화의 요람, 그리고 우리 서민경제의 중심입니다.
그리고 이 지역 마산, 창원 시민 여러분들은 의리의 상징이십니다. 제가 몇 년 전 태풍 '매미'가 왔을 때, 그때 와서 조그맣게 도와드렸는데 그걸 한없이 크게 받아들이시고 한없이 크게 응답해주셔서 저는 어쩔 줄 모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리, 민주화, 산업화, 미래의 도시인 이 마산, 창원, 경남에서 여러분께서 경남선진연대를 창립하시게 된 것을 대단히 의미 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여기서부터 선진한국이 힘차게 뻗어나가길 간절히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존경하는 경남선진연대 동지 여러분 이제는 새롭게 거듭나야 합니다. 미래를 향해 가야 합니다. 세계를 향해 가야 합니다. 우물안 개구리가 되어선 안됩니다. 냉전의 분단체제에 우리를 묶으면 안됩니다. 바로 이것이 새로운를 정치해야 하는 까닭이고, 우리 정치를 국민대통합의 정치로 이끌고 나가야 하는 까닭인 것입니다.. 바로 그것 때문에 여기 모이신 것이고, 바로 이것이 경남을 선진평화로 이끌고자 하는 여러분의 뜻인 것입니다.

이제 경남 창원, 마산 우리나라 맨 앞에 서있는 이곳에서부터 우리 정치를 새롭게 만들어가야 합니다. 낡은 정치를 벗어나고 다시 과거회귀 세력에 이 나라를 맡기면 안되는 것입니다. 분단고착세력, 냉전세력에게 이 나라 맡길 수는 없습니다. 세계는 미래로 첨단사업 글로벌 서비스로 가는데 아직도 낡은 개발논리 토목공사 논리에 이 나라를 맡길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선진한국으로 가야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저 손학규, 젊음을 민주화에 바치고 이 나라 미래를 향해 세계화, 한반도 통일 위해 제 몸 바치고... 동시에 제 꿈을 지금도 꾸고 있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젊은이들에게 풍부한 일자리 줘서 대학문 학교 문 떳떳이 용기있게 패기있게 나가는 그런 젊은이들 만드는... 그런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나가겠습니다.

경남선진연대와 함께 나가겠습니다.
여러분, 손에 손잡고 힘차게 앞으로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tag·경남에서,선진평화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일정/행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4

공유하기
세계로 가는 길, 인천대교
9年前 · 4,632 視聴

04:30

공유하기
21세기 산업, 생명공학
9年前 · 3,25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