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전진기지 부산입니다

2007-07-21 アップロード · 152 視聴

부산민심연대 초청강연

2007.7.19(목) 16시, 부산 허심청 2층 대연회장

<강연 내용>
오늘 이 자리가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오늘 이곳 부산에서 우리 대한민국 국민은 대한민국 선진국과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봅니다, 여러분.

제가 오늘 아침 자갈치 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자갈치 시장에서 얼음을 나르면서 시장 상인들과 많은 말씀을 나눴습니다. 무엇보다도 부산의 인심이 크게 변하고 있는 것을 느꼈습니다. 조경태 의원께서 글자그대로 혈혈단신 이 부산 땅에서 이 땅의 민주와 평화를 지키고 있지만 이제 조경태 의원 당신은 외롭지 않을 것입니다. 부산 민심이 변하고 있다, 부산의 큰 흐름이 변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느꼈습니다.

자갈치 시장 아지매 아저씨들 저에게 따듯한 눈길 손길로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부산 시민들로부터 저는 우리의 역사가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제 부산은 바뀔 것입니다. 바로 여기 계신 부산 민심연대 여러분께서 바뀌는 부산민심 대변하고, 앞으로 대한민국 역사를 부산에서부터 바꾸겠다는 그 결연한 의지를 가지고 이 자리에 오신 겁니다.

자갈치 시장 아저씨가 저한테 말씀했습니다. 우리 정치 이제 목청만 높이지 말고 우리 서민들 좀 위하는 정치 해주세요, 우리 정치 이제 싸움만 하지 말고 우리 국민들 위하는 정치해주세요, 우리 국민 생활하나하나를 개선하도록 노력해 주세요, 우리 정치 가진 사람 편만 들지 말고 이 고생하는 사람 이 서민들 생활 좀 돌봐주세요. 어떤 자갈치 시장 아지매는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제발 없는 사람 호주머니 챙겨넣지 마이소, 국민을 위하는 사람 되어야지, 국민이 온 천하 죽을 지경에 온 천하 고통스러운데, 있는 사람만 위하고 고통 속에 살지만 우리같은 사람 새벽 4시 반에 와도 모른다고, 그거를 밑바닥부터 잘 좀 챙기시소, 눈물을 머금으면서 절규를 하셨습니다. 존경하는 부산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부산민심연대 동지 여러분, 우리 정치가 이제 새로워 져야 합니다. 우리 정치가 이제 국민을 위한 정치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정치가 이제 국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듣는 정치가 되어야 합니다. 국민의 마음을 대변하는 정치가 되어야 합니다. 바로 이런 새로운 정치를 위해 여러분은 이 자리 오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부정부패 걷어내고 옛날로 돌아가는 정치 거부하고 미래를 향해 나가야 합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안에 갇혀 있지 않은 세계를 향해 미래를 향해 힘차게 뻗어나가는 새로운 정치를 해야 합니다. 저 손학규는 여러분에게 자부하고 큰 소리로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저 손학규와 함께 이제 부산시민 여러분 미래를 향해 세계를 향해 참신한 정치를 향해 함께 나가 선진한국 한반도 평화 이룰 것을 여러분과 함께 다짐합니다.

여러분은 아십니다. 저 손학규, 도지사 하면서 전 세계 7바퀴 반 돌며 세계 최고수준 첨단 기업 114개 유치해온 사실 아십니다. 그 기업만으로 8만개 새로운 일자리 만들어낸 것을 여러분 아십니다. 경기도에서 제 재임 4년 동안 일자리 74만개 새로 만들어 낸 것을 여러분은 아십니다. 그것이 그 기간동안 전국 새로운 일자리의 70%가 된다는 걸 아십니다. 이 손학규야말로 진짜진짜 경제를 알고 진짜 경제대통령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잘 아십니다!

이제 부산도 바뀌어야 합니다. 부산이 어떤 도시입니까? 우리나라 이렇게 이만큼 잘 살게 한 그 본거지가 바로 부산입니다. 부산은 우리 세계화 국제화의 선구도시입니다. 부산을 통해서 세계를 알았고 부산을 통해 세계를 받아들였습니다. 그런데 존경하는 부산시민 여러분, 여러분은 우리 자랑스런 부산에 대해 지금도 강한 자부심을 느끼고 계십니까? 많은 분들이 심리적 위축감을 느낍니다. 부산이 줄어든다 생각합니다. 잘 아시는 부산항이 3위에서 4위 5위로, 끝에는 10위로 추락할 지 모른다는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부산에 신항만이 생겨도 저것으로 부자가 될 건지 자신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부산을 다시 일으켜야 합니다. 대한민국 경제 일으키기 위해 부산을 다시 일으켜야 합니다. 저는 제의합니다. 부산을 수도권을 잇는 제2의 경제 중심지, 부산 해양특별시를 만들 것을 여기서 제의합니다. 부산시를 해양특별시로 만들고 수도권과 맞먹는, 수도권과 겨루는 제2의 경제 중심지로 만들므로 해서 우리 대한민국은 이제 부산을 기점으로 해양강국으로 만들 것을 여러분과 함께 다짐합니다.

부산 신항만, 부두만 만든다고 신항만이 아닙니다. 항만이 제대로 역할 할 수 있도록 배후기지 배후물류기지 배후공업단지 확장해야 합니다. 새로운 부산 위해 민심연대 여러분과 함께 저 손학규 부산을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제 우리는 선진대한민국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 새로운 길로 니서야 합니다. 제가 민심대장정에서 국민들로부터 보고 들은 걱정과 불안 일자리·교육·노후·주거 불안, 이런 4대 불안을 새로운 정치로 민심정치로 실사구시 정치로 실용의 정치로 실용적 개혁의 정치로 이것을 말끔히 씻어버리고 통일번영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가야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같이 나가고자 합니다.

이제 부산에서부터 그 새로운 정치를 시작해 나가야 합니다. 세계를 받아들이고 세계를 향해 나가는 관문이요 전진기지인 부산, 이 부산이야말로 미래를 향한 새로운 정치의 전진기지가 될 것이요 국민대통합의 용광로가 될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 민심연대 여러분과 함께 국민대통합의 길로 선진평화의 길로 힘차게 나가고자 합니다. 손에 손잡고, 부산 조경태 의원과 함께 힘차게 앞으로 나갑시다. 여러분!

tag·대한민국의,전진기지,부산입니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일정/행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4

공유하기
세계로 가는 길, 인천대교
9年前 · 4,632 視聴

04:30

공유하기
21세기 산업, 생명공학
9年前 · 3,257 視聴

05:48

공유하기
경남에서 선진평화로~
9年前 · 25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