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세계로~ 미래로~

2007-07-24 アップロード · 615 視聴

2차 민심대장정 21일차. 손학규 전 경기지사는 21일 오후 인천 남동구 로얄호텔에서 열린 인천선진평화연대 창립대회 초청강사로 초빙돼 강연에 나섰습니다.

오늘 이 자리의 뜨거운 열기, 이제 새로운 동북아 중심 인천이 힘차게 비상하는 그 힘을 느끼게 된다. 그 미래를 우리가 보게 된다. 우리나라 희망을 이 자리에서 인천에서 보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저는 인천 올 때마다 감회 새로운 것이 있다. 벌써 20년이 넘었다, 매일 아침 제가 인천으로 출근했다. 인하대 교수일 때, 제가 영국에서 박사학위 받고 강사생활하면서 제일 먼저 자리잡은 곳이 바로 인천 인하대였다. 한광원 안영근 의원께서 다니신 그 인하대. 우리나라 산업화 특히 공업화의 요람인 인하대에서 제가 학생들 가르친 것을 저는 지금도 대단한 보람으로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한다. 또 생각나는 게 있다.

경기도지사 되어서 나름대로 경기발전 위해 열심히 일한다고 뛰어다닐 때 한가지 아쉬운게 있었다면, 왜 인천이 경기도에서 떨어졌을까, 인천이 경기도에 있었으면 내가 더 신나게 일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전세계 외자유치하러 돌아다닐 때, 그리고 이 나라 찾아오신 분들께 저는 사실 인천을 무척 많이 자랑했다. 경기도에 오면 뭐가 좋고 뭐가 좋고 할 때 인천항, 인천 공업지대, 인천공항 자랑했다.

제 자랑 같지만 제 재임기간 4년동안 새로 만들어진 일자리 74만개, 전국 일자리 70%, 경기도 그 시간동안 경제성장률 7.5% 전국 4% 서울이 2.8%.
여러분 누가 진짜 대통령될 자격 있습니까? 여러분들 경제경제 하는데 경제는 일자리, 경제는 산업, 경제는 기업 아닙니까? 미래를 준비하는 거 아닙니까? 저는 감히 부끄러운 말이지만 저 손학규 진짜 경제 대통령 될 마음의 자세 가지고 있다고 말입니다.

여러분 이제 인천 희망의 도시 21세기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 견인차 인천이다. 경제자유구역 제대로 만들어야 한다. 무늬만 자유구역 아니다. 모든 규제 중앙정부에서 다 받고 있고 우리기관 교육기관 안된다 이런 식의 간섭은 안된다. 제대로 좀 내버려둬야 한다. 인천사람들 인천 지도자들 능히 해나갈 능력 있다. 이제 인천 자유특별법 제대로 만들어서 자율적 권한 가지고 인천으로부터 첨단산업 일으키고 산업의 요람되게 하고 교육 금육 의료 레저 관광 글로벌 서비스 산업 중심이 되는 요람되는 제대로 된 경제자유구역 여러분과 함께 꼭 만들도록 하겠다.

우리는 결코 역사를 뒤로 돌릴 수 없다. 역사를 앞으로 힘차게 이끌고 나가야 한다. 손에 손잡고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 이것이 시대정신이고 우리가 대통합해서 세계로 미래로 나가는 그러한 시대정신의 구현인 것이다.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동지 여러분, 선진한국 한반도 평화위해 희망을 가지고 앞으로 나가자. 세계로 전진하는 전진기지 인천으로부터, 제2의 도약 준비하는 이곳 인천으로부터 나라 선진화와 한반도 평화통일 위해 국민대동단결해서 국민대통합해서 힘차게 앞으로 나가자. 저 손학규, 여러분과 함께 손에 손잡고 세계를 향해 미래를 향해 힘차게 앞으로 나가고자 한다. 감사합니다.

tag·인천에서,세계로,미래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일정/행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4

공유하기
세계로 가는 길, 인천대교
9年前 · 4,632 視聴

04:30

공유하기
21세기 산업, 생명공학
9年前 · 3,256 視聴

05:48

공유하기
경남에서 선진평화로~
9年前 · 25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