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업경영인대회 축사

2007-08-09 アップロード · 757 視聴

여기와서 오늘 이 전남하고 컨셉이 맞네요 그래요. 전남이 녹색의 땅이라고 우리 박준영 지사님께서 녹색의 땅으로 해서 크게 발전한다는데 제가 이 녹색셔츠를 입었잖아요. 작년에 제가 100일 민심 대장정을 하면서 끝나고 나서 두가지 느낀 게 있었습니다. 어떠한 경우든 아무리 비용이 들더라도 농업과 농촌은 반드시 살려야 된다 그 결론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경제가 이만큼 되었으면 어떠한 경우든 간에 농업과 농촌 살리는 것은 우리가 해야할 일이고 할 수 있다 그런 생각입니다. 여러분 영국이다 미국이다 일본이다 선진국에서 농민들이 잘사는 게 뭡니까 결국 국가에서 그만큼 뒷바라지 해주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이 땅에 농업이 없는 대한민국, 농촌이 없는 삼천리 금수강산 생각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농업과 농촌과 살리도록 하겠습니다. 농민 잘살도록 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제가 느낀게 있습니다. 백일 대장정 다니면서 아마 60,70일은 농촌에서 농사같이 짓고 농가에서 자고 마을회관서 자고 했습니다. 저는 이제 앞으로 어떠한 상황이 되어도 농민들과 이땅의 서민들과 함께 뒹굴면서 그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자신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농민 여러분과 함께 뒹굴면서 항상 같이 생활하고 같이 마음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아까 낮에 해남에 있는 화원농협 김치공장 들려 같이 일하고 왔습니다. 아까 우리 김주영 군 연합회장님께서 FTA문제에 대해 준엄한 말씀 해주셨는데 저는 솔직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 FTA 찬성했습니다. 앞으로 제가 FTA반대하겠다. 이런 말씀 솔직히 이 자리에서조차 드리지 못합니다. 자유무역은 세계적인 흐름이고 추세고 그것을 거역할 수 없다는 게 제 솔직한 견해입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께 분명히 약속드립니다. 해남 화원농협 김치공장에서 봤던 그 경험. 맑은 아침 그 김치의 브랜드 정말 놀라웠습니다. 우리나라의 농산물 최고의 재료. 깨하나 파하나 멸치하나 새우하나 배추는 말할 거 없고 우리 농산물로 만든 최고급 가장 위생적인 김치 이것이야 말로 FTA 이 시대에 경쟁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힘이라 생각했습니다. 그것을 통해 우리 농산물 살리고 우리 농산물 쓸 수 있도록 재정적, 제도적 뒷받침하고 우리 농촌 살리고, 잘사는 농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FTA 파고 아무리 높아도 우리가 분명한 의지를 갖고 우리가 분명한 정책 뒷받침하면 우리 농민 잘 살 수 있습니다. 농촌에서 여기서 교육받는 우리 농어민의 자제들 가장 좋은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농촌에서 교육 받아도 어느 곳이나 가고 싶은 학교 가고, 어느 곳에서나 가고 싶은 직장,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그런 농촌 교육 꼭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농민 여러분들과 자랑스런 농업경영인 여러분들과 항상 함께 하겠다는 그러한 약속을 여기서 드립니다.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tag·전남농업경영인대회,축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3 02:00共感(0)  |  お届け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일정/행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0:59

공유하기
첫 선대본부 회의
9年前 · 53 視聴

03:23

공유하기
국립현충원 참배
9年前 · 186 視聴

04:56

공유하기
백범묘소 참배
9年前 · 19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