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경제·통합사회·평화체제를 만드는 동력은 노동자!

2007-08-13 アップロード · 190 視聴

손학규 대통령 예비후보는 10일 오전 여의도 한국노총을 방문해 “우리가 선진국으로 가고, 그늘 없는 사회를 만들고, 일자리를 풍부하게 만들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사회를 만들고, 남북평화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동력은 노동자들에게 있다.”고 말했습니다.

손 후보는 “이러한 노동자들이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고 거리낌 없이 기업에 종사하며 떳떳하게 자부심을 갖고 우리나라 발전의 주역이라는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동 분위기, 노사화합을 이루는 것이야말로 내가 제시한 3대 목표인 ▲선진경제 ▲통합사회 ▲평화체제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손 후보는 “한국노총이 노동계를 변화시키겠다는 선언과 실천에 대해, 국가가 어떻게 대응하고, 어떻게 마주 소리를 낼 것인가가 국가경영의 가장 큰 과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해 나가는데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손 후보는 “노동조합을 부정하는 사회는 있을 수 없지 않겠느냐.”며 “노조가 건전히 발전해야 기업도 사회도 건전히 발전하는 만큼, 노조를 건전히 유지 발전시키는 것은 사회책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손 후보는 “갈등의 해결, 분쟁의 해결에 중요한 것이 신뢰”라며 “정부가 앞으로 한국노총과 파트너가 되어서 노사관계를 해결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파트너십이다. 노사정이 깊이 있게 항상 협의하고 토론하고 사회적인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손 후보는 “사회의 중요한 문제의 하나가 노령인구의 사회적인 활동, 사회적인 역할”이라며 “임금피크제를 적극적으로 고려해야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tag·선진경제·통합사회·평화체제를,만드는,동력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3 03:27共感(0)  |  お届け
1:1 지금 바로 만날 오빠만, 장난사절, 매너남만, 한시간 두시간 아닌 하루 길게 같이 있을오빠만요. KoreaSogeting.com 에 접속하셔서 아이디 yasuni 찾으세욤~~~(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일정/행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0:59

공유하기
첫 선대본부 회의
9年前 · 53 視聴

03:23

공유하기
국립현충원 참배
9年前 · 186 視聴

04:56

공유하기
백범묘소 참배
9年前 · 19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