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ひまわり]지구에... 04화

2007-04-30 アップロード · 796 視聴

지구에... 4화입니다

제목:지구로(2007년)
감독:야마자키 오사무
원작:타케미야 케이코
각본:니시조노 사토루
제작:애니플렉스, 스카이퍼펙트 TV, 마이니치 방송, 토쿄 키즈, 미나미마치 부교쇼
음악:타카나시 야스하루
장르:SF, 드라마

1977년 1월부터 아사히 소노라마의 만화잡지 '월간 매거진소년'을 통해 연재가 개시되었던 타케미야 케이코의 SF만화를 원작으로 삼고 있는 작품, 1978년에는 성운상, 1979년에는 쇼각칸 만화상을 수상하는 등 그 와성도를 인정받으며 세간에 화제가 되었다. 1980년에 한 번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적이 있었으나 한정된 시간에 담아내기에는 이야기가 너무 방대했던 탓인지 팬들에게는 일말의 아쉬움을 남기고 말았는데, 이번에 30년의 세월을 넘어 새롭게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한 것이다.

무대는 까마득한 미래, 인류는 환경파괴로 인해 행성으로서의 기능을 거의 상실한 지구를 다시 살리기 위해 지구의 자정능력이 돌아올 때를 기약하며 식민행성으로 이주한다. 이후 인간들은 컴퓨터의 엄격한 관리를 받으며 태어나고 자라게 되었지만, 그들 가운데에는 특수한 능력을 지닌 이들이 존재했다. '뮤'라 불리며 사회에서 탄압을 받던 이들은 자신들만의 집단을 만들어 고향인 지구로 돌아가기 위한 힘겨운 투쟁을 시작한다.

일반적인 SF물이 액션이나 메카닉물로 치닫기 쉬운 데 반해, 이 작품은 심리 묘사가 중심에 서는 드라마 장르에 가까운 작품이 되었다. 소녀만화 장르를 확립한 데 일조한 만화가 타케미야 케이코다운 화법이라 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는 해도 SF 작품으로서의 매력은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는다. 오히려 환경이 파괴된 지구나 컴퓨터에 의해 통제되는 관리사회의 묘사 등은 30년이 흐른 지금에서 한층 더 설득력을 가질 정도이니, '시대를 앞서갔다'는 세간의 평가는 그리 광정된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2007년을 맞이해 유달리 고전 명작들의 리메이크 작품이 줄을 잇고 있는데, 뛰어난 감각으로 후대에까지 사랑받는 작품의 재래라면 역시 기대의 시선이 주목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특히나 인기 작품이 차례로 방영되었던 TBS의 토요일 저녁 6시(일명 '토6')라는 골든 타임에 배정되어 있어, 일본 현지에서의 반응 역시 방영 전부터 상당히 높은 편이다.

즐감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tag·ひまわり지구에,04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용신룡
2007.05.01 01:46共感(0)  |  お届け
잘보고가영~!삭제

Sa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