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ひまわり]모노노케 03화

2007-07-29 アップロード · 681 視聴

모노노케 3화입니다

제목:모노노케(2007년)
원제:モノノ怪
감독:나카무라 켄지
각본:이시카와 마나부, 요코데 미치코, 타카하시 이쿠코, 코나카 치아키
제작:후지 TV, 토에이
음악:타카나시 야스하루
장르:미스테리, 판타지
총화수:25분×12화

수수께끼의 약장수, 그가 돌아왔다!
2006년 1월부터 3월에 걸쳐 방영되었던 토에이 애니메이션 제작의 호러 애니메이션 <괴~아야카시>,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화려한 영상과 세련된 연출로 상당한 호응을 얻었던 세번째 에피소드 '화묘'의 신비스러운 주인공 약장수를 2007년 여름 다시 한 번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전작인 <괴~아야카시~>는 3가지의 에피소드가 각기 독립된 구성으로 존재하는 작품이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끌었던 작품은 단연 3번째 에피소드였다. 동 작품의 다른 에피소드를 포함해 노이타미나 시간대에 방영된 애니메이션들 중에서도 유일하게 오리지널 스토리로 기획된 '화묘'는 소재, 시도, 영상은 물론 전체적인 작품의 질까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시청률적으로도 심야시간대 5%라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특히나 한지를 연상시키는 동양적인 느낌의 텍스쳐 처리는 <암굴왕>에서 GONZO가 보여주었던 기술력에 조금도 뒤짐이 없어,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평가를 한 단계 올리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참고로 이 '화묘'에피소드는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축제에 속하는 2007 앙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TV 애니메이션 부문에 출품되기도 하였다)

3화 완결이라는 짧은 구성에 아쉬워했던 팬들을 위로하기라도 하듯, 호러, 미스터리가 끌리는 계절 여름을 맞이해 전 12화 분량으로 재등장한 이번 작품은 새롭게 <모노노케>라는 제목을 달고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모노노케'는 요괴, 원령, 원혼 등으로 번역할 수 있다). 전작의 스태프가 그대로 기용된 가운데, '자시카와라시', '우미보즈', '놋페라보', '누에', '화묘'등 요괴의 이름을 딴 제목을 가진 5개의 에피소드가 각기 독립적인 이야기로 구성될 예정이다.

*자시카와라시 - 어린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장난치기 좋아하는 요괴, 집 안에 자리잡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집안의 흥망에 관계가 있다 하여 사람들의 공양을 받는 경우도 있다.
*우미보즈 - 바다에 사는 요괴, 대개 한밤중에 출몰하는데, 잔잔하던 바다에 갑자기 풍랑이 불어닥치면서 거대한 검은 요괴가 나타나 배에 들러붙거나 배를 파손시킨다고 한다.
*놋페라보 - 겉모습은 평범한 인간처럼 보이지만 얼굴에 눈코입이 없는, 말하자면 우리나라의 달걀귀신 같은 요괴를 말한다. 요괴의 한 종류라기보다는 요괴가 사람을 놀래키기 위해 이런 모습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누에 - 전설의 동물 중 하나로 얼굴은 원숭이, 몸은 너구리, 팔다리는 호랑이, 꼬리는 뱀의 모습을 하고 있다. 새소리 같은 기분나쁜 울음소리로 운다는 기록도 있다.
*화묘 - 한자 그대로 고양이가 요괴가 된 것을 가리킨다. 워낙 많은 전설이 전해지기에 이야기마다 조금씩 다르게 등장하긴 하지만, 개중에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도 있다고 한다.

즐감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tag·ひまわり모노노케,03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잼써요
2008.05.01 17:28共感(0)  |  お届け
엔딩 노래도 멋지네요삭제
bat
2007.07.31 10:18共感(0)  |  お届け
감사합니다^^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