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정세균 대표, 이 대통령 KBS라디오 통해 야당 탄압

2009-01-15 アップロード · 35 視聴

정세균 대표, 이 대통령 KBS라디오 통해 야당 탄압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1월 6일 여당과 합의하고 어떻게든 국회를 정상화여 입법도 잘 실천하자고 해서 지난 8일과 어제 이틀에 걸쳐 국회 본회의에서 126건의 법률을 처리했다고 밝히고, 원래 95건의 민생법안을 중심으로 처리할 수 있겠다고 약속했는데 30% 이상 약속을 초과 달성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이 여러 번 국회 파행사태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렸음을 강조하고 “국회는 의회주의가 살아나야지 여야가 물리력으로 대결하던 시대는 빨리 끝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번 국회 파행의 근본원인은 MB악법을 밀어붙이도록 주문한 대통령에게 있다는 점과 실질적으로 상황을 촉발시킨 것은 12월 18일 한나라당의 외통위 봉쇄로 촉발된 것임을 분명히 하면서, 그런데 아직까지 한나라당은 거기에 대해서 유감의 표시나 사과 한마디 없다는 것은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표현했다.



그는 1월 12일 이명박 대통령은 라디오 연설을 통해 마치 정쟁을 직접 진두지휘하듯 야당을 공격했다면서 “대통령이 공영방송이라는 KBS라디오에 나와서 이렇게 야당에 독설 퍼붓는 것은 권력에 의한 야당 탄압”이라면서 민주당은 KBS 라디오로 격주로 대통령의 발언을 방송하는 것을 중지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현진 기자 news7@stv.or.kr】
http://www.stv.or.kr

tag·민주당,정세균,STV,이명박,대통령,KBS라디오,야당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
全体アクセス
107,597
チャンネル会員数
8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