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정보통신부 폐지는 IT코리아의 국가브랜드를 훼손/김효석 의원 민주당

2009-03-24 アップロード · 136 視聴

정보통신부 폐지는 IT코리아의 국가브랜드를 훼손
민주당 민주정책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는 김효석 의원은 현 정부가 국가브랜드를 끌어 올리기 위한 정책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음을 지적했다. 작년 국가브랜드 평가에서 우리나라가 33위로 나타났지만, 우리의 세계경제력이 10권에 있는 것을 감안하면 현저하게 저평가되어 있다면서, 국가브랜드가 저평가된 원인으로 북한과의 대치상황이며 남북관계를 잘 관리하는 것이 국가브랜드를 위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잘사는 나라보다 중요한 것은 존경 받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며, 이는 인권에 관한 문제이지만 MB정권 출범 1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국가인권위를 축소하겠다고 하는 것은, 국가브랜드를 존경 받는 것으로 가는데 거꾸로 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국가브랜드는 간결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줄 수 있어야 한다면서 세계에서 우리가 가장 강력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IT강국 코리아이지만 정부조직 개편에서 정보통신부를 해체한 것은 대단히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정부가 공적 자금이 아니면서도 공적 자금 성격을 가진 여러 가지 펀드를 만들어서 금융기관의 구조조정에 쏟아 부으려는 움직임은 편법이라고 지적했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http://www.stv.or.kr

tag·김효석,민주당,STV,정보통신부,IT,코리아,국가브랜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107,664
チャンネル会員数
8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