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인터넷뉴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장유이전 기자회견

2007-10-18 アップロード · 315 視聴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장유 이전 문제가 부산시와 김해시간의 힘겨루기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18일 김해시 의회가 이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고 남해지방해경청의 장유 이전을 촉구했습니다.

김해시 의회(의장 임 용택) 기자회견문을 통해 “남해지방해경청 청사 이전과 관련 해 정부가 취하고 있는 미온적인 태도에 대해 47만 김해시민의 대변자인 김해시의회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기자회견의 취지를 밝히며 “남해경찰청과 해양경찰서 중 하나를 장유에 신설하겠다고 밝힌 해양경찰청장의 약속은 해양경찰서가 바다와 인접해야 하는 특성을 고려해 볼 때 신빙성이 결여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김해시의회는 “남해지방해경청 스스로 김해 장유로 이전을 결정한 것을 정치적으로 번복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엄중 경고하며 정부차원에서 남해지방해경청 김해 장유 청사 이전을 확약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어 “해양경찰서는 바다에 인접해야 하는 특성 때문에 김해 보다는 진해에 신설되어야 한다”며 “이 문제와 관련해 진해시의회와 곧 회동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번 청사 이전 문제가 조기에 매듭지어지지 않을 경우 해양수산부장관과 부산시장에게 김해시의회 명의로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지역주민들과 지역 의원들이 청와대를 항의 방문 할 계획”이라고 밝혀 청사 이전문제가 지역 갈등으로 이어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김해시가 지난 5월 발주한 청사 설계 용역은 현재 기본설계가 완료된 상태로 잠정 중지된 상태입니다.

김해인터넷뉴스 권인준입니다.

tag·김해인터넷뉴스,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유이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3,444
チャンネル会員数
5

김해 영상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