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김해 진영단감제 개막

2007-11-03 アップロード · 309 視聴

김해의 특산물인 진영 단감을 홍보하고 지역민의 향토애를 고취시키기 위해 1985년 시작되어 매년 열리고 있는 진영단감제가 그 23번째 축제를 시작했습니다.

진영단감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김해시와 김해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영공설운동장과 진영읍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 개회선언 ◀

85년 처음 축제를 개최한 이례 흉작이나 천재지변으로 개최하지 못한 3번을 제외하고는 꾸준하게 축제를 진행해 온 진영 단감제는 지역주민들에게 역사가 가장 오래된 농산물 제전이라는 긍지와 지방문화 창출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안겨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게 되는데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는 3일에는 단감즉석경매, 공연, i-net tv 성인가요 콘서트 등이 열리게 되며 축제의 마지막 날인 4일에는 단감 먹기, 깎기, 쌓기 대회,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김대균 선생의 줄타기 공연, 바나나보트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게 됩니다.

아울러 부속 행사로 바이어초청간담회가 열리고 있고 단감전시회, 단감 따기 체험행사, 전통단감인절미시연회 등의 행사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가야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과 초청가수 최유나, 조항조 등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한편 2일 열린 단감품평회에서는 진례면 송정리의 장 지대씨가 출품한 작품이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김해인터넷뉴스 권 인준입니다.

tag·진영단감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3,460
チャンネル会員数
5

김해 영상 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