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 절감 기대

2006-12-22 アップロード · 1,988 視聴

----- itsTV 산업뉴스 -----
(1) 물류비 절감 기대
(2) 현지 시장 정보 전달
(3) 실업률 낮아져
(4) itsTV 주요산업단신
- 경제5단체, 노조 강력한 법집행 촉구
- LS 산전, RFID 양산라인 준공
- 해외마케팅에 760억원 지원
- 기업도시 시범지역 규제완화 요구




(1) 물류비 절감 기대

[아나운서]
기업들이 제품을 운송하고 보관하는데 드는 물류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물류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자금난으로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영세기업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정영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경기도 시화공단에서 건설 장비를 만드는 한 중소기업.

이 업체는 제품의 절반이상을 해외로 수출해 작년에만 200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여기에 올해 생산 라인까지 자동화될 경우 매출이 100억원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해마다 늘어나는 자재와 재고 물량이 늘 문젭니다.
이를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 따로 비용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심 끝에 이 업체가 찾은 곳은 바로 시화공동물류센터.

중소 수출기업들의 물류비 절감을 위해 지어진 이 센터는 한달에 무려 3만4천7백여톤까지 물량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물류 센터 보다 20% 이상 물류비를 절약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첨단 물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상에서도 물류 입출고부터 재고량까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나도성 / 산업자원부 무역유통심의관>
:우리 수출 기업들은 해외진출을 원활히 하게 됨으로써 수출활동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창원산업단지에 이어 두 번째로 지어진 시화공동물류센터.

앞으로 수도권 일대 중소기업들에게 물류비 부담을 덜어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itsTV 산업 뉴스 정영민입니다.




(2) 현지 시장 정보 전달

산업자원부가 16일 재외 주요공관에 근무하는 상무관 23명을 불러들여 상무관회의를 열었습니다.

3년만에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국내 수출업체 관계자와 상무관들이 참석해 현지의 생생한 시장동향과 정보를 주고받았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특히 미국, 일본, 중국 등 우리나라의 주력시장과 함께 새롭게 부상한 인도와 브라질에 대한 진출전략 등이 논의됐습니다.

이외에 최근 에너지 자원분야의 현안과 주요국의 자원정책방향 등도 소개됐습니다.




(3) 실업률 낮아져

지난달 실업률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0.2% 포인트 떨어진 4.1%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전달인 1월보다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반면 취업자수는 2천2백여만명으로 작년보다 1.5% 늘어났지만 취업증가율은 전달보다 오히려 낮아졌습니다.

특히 청년실업률의 경우 지난해보다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전체 실업률에 비하면 여전히 비중이 높았습니다.




(4) itsTV 주요산업단신

- 경제5단체, 노조 강력한 법집행 촉구
전국경제인연합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5단체가 최근 노조의 불법 쟁위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집행을 촉구했습니다. 경제5단체장은 최근 시내 호텔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단체장은 이에따라 오영교 행정자치부 장관을 방문해 이같은 입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http://www.fki.or.kr>

- LS 산전, RFID 양산라인 준공
LS 산전이 천안에 RFID, 즉 전자태그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180여평의 이 공장은 연간 1억장 정도의 RFID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몹니다. 이에따라 LS산전은 앞으로 칩과 태그, 리더기 등 RFID 관련 제품을 자체 생산할 수 있게 됐습니다.
http://www.lsis.biz>

- 해외마케팅에 760억원 지원
올해 수출업체의 해외마케팅 활동에 760억원이 지원됩니다. 이중 중국과 유럽 등 전시회 활동이 활발한 지역과 기계,전자 등 수출유망 업종에 중점적으로 지원됩니다. 한편 작년에 이같은 해외마케팅 활동에 721억원이 투입돼 152억원의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산업자원부: http://www.mocie.go.kr>

- 기업도시 시범지역 규제완화 요구
전경련이 기업도시 시범지역에 대해 현행 규제를 완화하고 인프라 건설에 정부가 앞장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접근로 등의 인프라 건설은 사업초기에 기업도시의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http://www.fki.or.kr>

tag·물류비,절감,기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230,246
チャンネル会員数
21

itstv 산업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물류비 절감 기대
10年前 · 1,988 視聴

09:05

공유하기
효율 높여 비용 절감
10年前 · 5,495 視聴

04:57

공유하기
첨단기술 교류
10年前 · 1,711 視聴

05:28

공유하기
차세대 인터넷 주목
10年前 · 3,169 視聴

07:12

공유하기
중소유통 공동구매
10年前 · 2,73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