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차량 눈길

2006-12-27 アップロード · 8,427 視聴

----- itsTV 산업뉴스 -----
(1) 이색 차량 눈길
(2) 현장인터뷰 <안철식 에너지산업국장>
(3) itsTV 주요산업단신
- 기계산업 경쟁력 강화 필요
- 3월 월간 수출액 사상최대
- 산자부, 제주 정전사고 조사단 파견
- 한전, 변전설비 필리핀에 기증





(1) 이색 차량 눈길

[아나운서]
복지차량이나 구급차와 같은 차량을 특장차라고 하는데요, 국내외 특장차와 더불어 자동차 서비스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 국내 자동차 산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정영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이른바 캠핑캅니다.

화장실과 샤워시설은 물론 TV와 DVD 같은 가전제품까지 설치돼 있어서 움직이는 작은 콘도라고 불릴 정돕니다.

이렇게 차량 내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연료는 보조 배터리와 LPG만으로 충분합니다.

<인터뷰: 신채곤 차장 / (주) 두성특장차>
: 순수자체기술을 개발해 보급을 하다보니까 매니아 분들이 찾는 이유는 첫 번째는 AS가 잘된다는 겁니다.


국내 은행 업계 최초로 개발된 이 차는 피서지나 수해지역 등 은행 업무가 힘든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식 은행 차량입니다.

위성을 통해 현금 입출금은 물론 인터넷 뱅킹과 각종 공과금 납부도 가능합니다.

[기자]
이처럼 탑승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전동 리프트를 장착한 차량도 선보였습니다.

또 육지와 물에서 동시에 달릴 수 있는 수륙양용 레저 차량과 이동식 무대 차량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해외 유명 자동차 회사들의 참여로 국내 상용차 업체들과 마케팅 경쟁을 펼쳤습니다.

<인터뷰: 김영석 팀장/ 한국국제전시장 전시팀>
:이와 같은 국내 많은 중소기업 및 연관되는 업체들의 국내 판로 및 해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또한 전시장 한편에서는 정비소와 주유소 설비 등 각종 자동차서비스 관련 제품들이 대거 선보였습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천만 달러의 수출 상담과 3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관련 업계는 전망했습니다. its-TV 산업 뉴스 정영민입니다.




(2) 현장인터뷰 <안철식 에너지산업국장>

[아나운서]
친환경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디젤이 오는 7월이면 본격적으로 판매됩니다. 정부의 보급계획과 안정성 문제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산업자원부 안철식 에너지산업국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전선영 기잡니다.

[기자]
7월부터 바이오디젤이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인데, 보급을 늘리는데 가장 관건이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인터뷰- 안 철 식 국장/ 산업자원부 에너지산업국>
: 바이오디젤을 공급하는 정유업체나 생산업체, 판매업체들이 서로 협력해서 품질좋은 바이오디젤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바이오디젤 원료의 안정적 수급방안이라든가, 또 품질관리를 위한 유통체계의 지속적인 점검 등 이런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해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입니다.


[기자]
네, 이렇게 친환경연료로 주목받고 있긴 하지만 일부에선 안정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안정성 문제는 어떻게 보십니까?

[국장]
: 바이오디젤에 대한 품질기준과 성능평가기준을 제정할 당시에도 각계의 전문가들을 참여시켜서 바이오디젤에 대한 안정성이라든가, 품질문제라든가 성능문제에 대해서 충분한 검증과정을 거쳤습니다.

향후에도 정부에서는 유통과정이나 공급과정에 있어서 현장을 꾸준히 모니터링해서 실사도 하고 또 석유품질관리를 통해서 품질관리를 지속적으로 해나감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습니다.

[기자]
3차 전력수급계획이 올해 수립되면 여기에 따라 세부적인 전력계획도 나올텐데, 주로 어떤 부분에 초점이 맞춰졌나요?

[국장]
: 금년부터 2020년까지 중장기 전력수요 전망을 하고 이에따른 발전소 건설계획과 송변전 건설계획을 포함하게 됩니다.

국가 전체적으로 필요한 발전설비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최소의 비용으로 적정, 전원별 규모를 설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자]
최근에 도시가스사업법 개정안이 입법예고됐는데요. 이 개정안이 담고 있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국장]
: 가스공사 등 도시가스 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가스공급 시설을 자가소비용 천연가스 직접 수입업자에게도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는 방안입니다.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도시가스 사업법 개정내용이 시행되게 되면 가스공급시설의 이용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나아가서는 신규 사업자가 가스산업에 진출할 때 중복투자를 방지할 수 있는 그런 효과가 기대된다 하겠습니다.

[기자]
얼마전에 광해방지사업단이 출범했는데, 이 사업단을 통해서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입니까?

[국장]
: 광해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시스템이 조기에 구축되지 않겠는가 이런 기대를 해봅니다. 그리고 광산지역에 있어서의 환경개선 효과가 나타나서 주민생활의 복지가 향상되고, 또 정주여건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광산지역에 지속가능한 개발 환경여건을 조성하는데에 일조할 수 있습니다.





(3) itsTV 주요산업단신

- 기계산업 경쟁력 강화 필요
국내 기계 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가 31일 63빌딩에서 개최됐습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정세균 산업자원부장관과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기계 산업의 생산설비 확충과 일자리 창출 등이 논의됐습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www.koami.or.kr]

- 3월 월간 수출액 사상최대
지난달 우리나라 수출이 자동차와 반도체 등의 수출호조에 힘입어 12.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액이 270억 4천만 달러로 월간 수출액으로는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작년 같은 달보다 12.9%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산업자원부:www.mocie.go.kr]

- 산자부, 제주 정전사고 조사단 파견
산업자원부는 지난1일 제주에서 발생한 정전사고의 원인 규명을 위해 합동 조사단을 현지에 파견했습니다. 한국전력 관계자들로 구성된 조사단은 발전소 가동이 정지된 이유와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해 과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자를 엄중 문책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산업자원부:www.mocie.go.kr]

- 한전, 변전설비 필리핀에 기증
한국전력은 설비 교체로 국내에서 사용하지 않고 있는 69kV 변전설비 13대를 수리해 필리핀 배전전력청에 기증했습니다. 한전은 31일 필리핀 세부에서 열린 기증식에서 에디타 부에노 필리핀 배전 전력청장에게 기증서를 전달하고 관련 설비를 인도했습니다. [한국전력:www.kepo.co.kr]

tag·이색,차량,눈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230,284
チャンネル会員数
21

itstv 산업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9:10

공유하기
에너지 지원 확대
10年前 · 1,733 視聴

05:50

공유하기
첨단 과학 체험
10年前 · 3,968 視聴

11:37

공유하기
보급활성화
10年前 · 8,523 視聴

08:41

공유하기
발전분할 5년
10年前 · 2,774 視聴

08:31

공유하기
전통과 현대 조화
10年前 · 12,945 視聴

08:34

공유하기
RFID 생활의 혁명
10年前 · 7,972 視聴

05:10

공유하기
지방기업 특화
10年前 · 1,866 視聴

08:15

공유하기
중고시장 특수
10年前 · 5,228 視聴

05:12

공유하기
부품, 소재 집중 육성
10年前 · 2,537 視聴

05:02

공유하기
질 좋은 성장 관건
10年前 · 1,289 視聴
이색 차량 눈길
10年前 · 8,427 視聴

05:04

공유하기
FTA 성과와 과제
10年前 · 740 視聴

05:21

공유하기
리퍼브 제품 인기
10年前 · 9,635 視聴

05:28

공유하기
질적 성장 관건
10年前 · 1,132 視聴

05:56

공유하기
DIY 산업 실용적
10年前 · 3,445 視聴

05:15

공유하기
한국 식품 인기
10年前 · 2,103 視聴

05:01

공유하기
수출 전선 적신호
10年前 · 1,415 視聴

06:55

공유하기
분당 IT 기술 허브
10年前 · 2,63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