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식 산업자원부 에너지산업국장

2007-01-05 アップロード · 1,450 視聴

바이오디젤, 정부의 보급계획과 안정성 문제: 안철식 산업자원부 에너지산업국장

[아나운서]
친환경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디젤이 오는 7월이면 본격적으로 판매됩니다. 정부의 보급계획과 안정성 문제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산업자원부 안철식 에너지산업국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전선영 기잡니다.

[기자]
7월부터 바이오디젤이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인데, 보급을 늘리는데 가장 관건이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인터뷰- 안 철 식 국장/ 산업자원부 에너지산업국>
: 바이오디젤을 공급하는 정유업체나 생산업체, 판매업체들이 서로 협력해서 품질좋은 바이오디젤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바이오디젤 원료의 안정적 수급방안이라든가, 또 품질관리를 위한 유통체계의 지속적인 점검 등 이런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해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입니다.

[기자]
네, 이렇게 친환경연료로 주목받고 있긴 하지만 일부에선 안정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안정성 문제는 어떻게 보십니까?

[국장]
: 바이오디젤에 대한 품질기준과 성능평가기준을 제정할 당시에도 각계의 전문가들을 참여시켜서 바이오디젤에 대한 안정성이라든가, 품질문제라든가 성능문제에 대해서 충분한 검증과정을 거쳤습니다.

향후에도 정부에서는 유통과정이나 공급과정에 있어서 현장을 꾸준히 모니터링해서 실사도 하고 또 석유품질관리를 통해서 품질관리를 지속적으로 해나감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습니다.

[기자]
3차 전력수급계획이 올해 수립되면 여기에 따라 세부적인 전력계획도 나올텐데, 주로 어떤 부분에 초점이 맞춰졌나요?

[국장]
: 금년부터 2020년까지 중장기 전력수요 전망을 하고 이에따른 발전소 건설계획과 송변전 건설계획을 포함하게 됩니다.

국가 전체적으로 필요한 발전설비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최소의 비용으로 적정, 전원별 규모를 설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자]
최근에 도시가스사업법 개정안이 입법예고됐는데요. 이 개정안이 담고 있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국장]
: 가스공사 등 도시가스 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가스공급 시설을 자가소비용 천연가스 직접 수입업자에게도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는 방안입니다.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도시가스 사업법 개정내용이 시행되게 되면 가스공급시설의 이용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나아가서는 신규 사업자가 가스산업에 진출할 때 중복투자를 방지할 수 있는 그런 효과가 기대된다 하겠습니다.

[기자]
얼마전에 광해방지사업단이 출범했는데, 이 사업단을 통해서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입니까?

[국장]
: 광해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시스템이 조기에 구축되지 않겠는가 이런 기대를 해봅니다. 그리고 광산지역에 있어서의 환경개선 효과가 나타나서 주민생활의 복지가 향상되고, 또 정주여건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광산지역에 지속가능한 개발 환경여건을 조성하는데에 일조할 수 있습니다.

tag·안철식,산업자원부,에너지산업국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30,264
チャンネル会員数
21

현장인터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