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소식선교회 건강상식 - 중풍예방

2008-07-07 アップロード · 1,226 視聴

중풍예방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중풍예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가면 갈수록 이 중풍문제가 정말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중풍은 한 번 맞게 되면 바람맞았다고 이야기 하는데, 한 번 맞고 나면 이렇게 정말 회복하는 것이 거의 완치가 되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풍으로 인해서 본인도 고통스럽고 주변 가족들도 너무 고통스럽기 때문에 중풍을 맞고 나서 치료하려면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을 가장 중요한 것이 예방법이다... 그래서 예방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중풍의 분류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중풍에는 출혈성과 허열성이 있습니다.
출혈성이란 말은 뇌출혈이라....뇌가 터졌다고 이야기 하죠. 뇌출혈이라 그렇게 이야기 하는 것이고, 그 다음에 허열성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뇌경색, 뇌가 막혔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우리가 생각할 때에는 중풍하면 보통 터져서 많이 생기는 병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실제적으로 전 세계 통계를 보면 약 80% 정도는 뇌가 막히는 경색성으로 오는 것이 많고 약 20%정도가 출혈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거의 대부분이 이렇게 막혀서 오는 병이 많습니다.

중풍의 전조증상을 이렇게 보면, 먼저 두통입니다. 만성적인 두통을 앓거나 상당히 기분 나쁘게 머리가 아플 때, 특별한 원인이 없지만 계속해서 자주 아파지는 그런 두통이 있을 때 전조증상으로 꼽습니다.

다음으로 머리가 무겁게 느껴질 때 뒷머리가 무겁다, 뻣뻣하다 그런 사람을 참 많이 봅니다. 그럴 때, 무겁다고 느껴질 때는 뇌 쪽으로 피가 잘 통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거든요. 그래서 중풍에 가장 전조증상으로 여기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 어지러운 것입니다. 현훈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가볍게 어지러운 것은 머리만 약간 어질어질 하는 거구요. 그냥 더 어지러운 것은 몸 전체가 흔들립니다. 마치 땅을 밟을 때 구름 위를 가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있고, 더 심하면 이제 구토, 토하려고 하는 그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안면마목이라고 돼있는데, 안면마목은 얼굴이 약간 마비감이 오는 것입니다. 감각이 좀 이상합니다. 몸도 여기도 좀 이상하고 뺨도 좀 이상하고 이마도 좀 이상하고 약간 마비감이 좀 생기는 거 같은, 어떤 사람은 혀도 약간 마비감이 오는 그런 마목감이 오면 중풍의 전조증상에 해당합니다.

그 다음에 상지와 하지 오른손이나 아니면은 왼손이나 할 것 없이 손이나 발이 무력감, 힘이 없어집니다. 괜히 몸이 굉장히 무겁고, 힘이 빠지는 것 같고, 잘 걷기도 힘들게 느껴지고, 이럴 때는 중풍이 온다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마비감이 오는 것이 있습니다. 상지와 하지가 자꾸 저리는 것입니다. 한쪽으로 편마비가 오는 것은 주로 디스크 쪽이라고 이야기할지 몰라도 상지 하지 전체가 약간 마비감이 오는 것은 중풍의 전조증상입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이나 또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가장 오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근본적으로 치료에 접근해야하고, 그 다음으로 구체적으로 뇌혈류속도, 뇌로 올라가는 혈관을 조절해서 피가 많이 잘 통하도록 만들어서 개선시킵니다. 그래서 혈액공급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면 많이 예방되고, 이런 증상이 하나씩 하나씩 개선되어 집니다.

이럴 때 가장 많이 하는 치료법이 약물치료법이고 보통 침 치료법인데, 저희들이 해본 결과로는 복침 치료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우리 이때까지 전통침구나 약으로 통해서 예방하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유효율, 치료율이나 예방율에 있어서는 많이 좀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 복침요법이라고 하는 것은 배에다가 침을 놔서 개선시키는 것인데 배에서 침을 놔서 머리쪽으로 혈류량을 보냅니다. 그래서 막혀있는 부분을 넓히고, 좀 이렇게 잘 안 통하는 부분은 잘 통하게 만들어서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참 놀라운 것은 이 복침 치료법이 매우 높은 유효율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신장의과대학 제1부속병원 신경내과 발표 논문에 의하면은 뇌혈류 속도가 이상한 환자 89명에 대한 복침치료를 해 본 결과 유효율이 거의 거의 100%에 가까웠습니다.

그러니까 이 복침 치료법이 다른 전통침구법이나, 다른 뜸 법이나, 다른 약을 먹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예방 효과가 좋다는 그런 결론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중풍이 오려고 할 때, 가장 먼저 예방적인 측면에서는 이 복침 치료법과 거기에 따라서 약을 겸하게 되면은 굉장히 많은 치료를 할 수 있고, 많이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앞으로 병을 맞고 나서 고생하지 마시고, 미리 예방을 해서 여러분들은 중풍으로 인해서 고생하지 않도록 그렇게 했으면 참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기쁜소식선교회,건강상식,중풍,예방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2,320
チャンネル会員数
6

건강상식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