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R] 선비들의 웰빙 문화 따라잡아볼까?

2009-06-16 アップロード · 604 視聴

- 경북 봉화에서 ‘정자문화투어’ 성황리에 열려

영화 워낭소리 열풍으로 화제를 모았던 경북 봉화에서 ‘선비들의 웰빙문화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6월13일부터 14일까지 ‘정자문화투어’가 개최됐다.
이번 투어에는 가족단위의 도시민 60여명이 참가해 유불선의 본고장 봉화의 독특한 정자문화를 체험했다.

처음으로 간 곳은, 풍수지리설에 의해 닭을 품고 있는 모양으로 생겼다는 닭실마을. 안동권씨 집성촌으로, 양반문화와 건축양식이 유명한 이곳에서 종가문화를 돌아봤다.
아이들은 드라마 ‘바람의 화원’ 촬영지였던 청암정에서 직접 한복을 입고 훈장님에게 ‘사자소학’을 배워보는 1일 서당체험 시간을 가졌다. 춘향전에 나오는 이몽룡의 실제모델로 밝혀진 성이성 선생의 생가 계서당에선 어사복을 입고 말을 타면서 ‘암행어사 출두요’를 외쳐보기도 한다.

해가 지자 조선 후기에 지어진 사대부의 전통 가옥구조를 보여주는 ‘만산고택’에서 낮 동안 정자를 둘러보느라 피곤했던 하루의 여정을 풀었다. 컴퓨터게임에 익숙한 아이들은 투호 놀이도 하고, 읽은 책의 양을 가늠해주는 서산도 만들어본다.

조선 사대부들의 뛰어난 심미관을 잘 드러내는 도암정에서는 효 체험행사로 아이들이 회초리를 만들고 부모님께 드리며 백행(百行)의 근본이 효라는 말을 되새겨보기도 했다.
기후의 영향으로 독특한 건축 구조의 정자가 많아 예부터 사학자나 건축학자들의 주요 탐방지였던 봉화, 이곳 정자문화의 멋에 한껏 취해보는 시간이었다.

tag·봉화,정자문화,닭실마을,정자투어,워낭소리,만산고택,청암정,도암정,이몽룡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7,990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2

공유하기
SHOW 비디오 CF
8年前 · 47 視聴

01:29

공유하기
SHOW 글로벌 로밍 CF
8年前 · 47 視聴

01:07

공유하기
SHOW MY PC CF
8年前 · 37 視聴

01:55

공유하기
다슬림 온라인 CF 3편
8年前 · 99 視聴

02:02

공유하기
다슬림 온라인 CF 1편
8年前 · 103 視聴